Daily e-sports

[이슈] KGMA, '이달의 기자상'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선정

[이슈] KGMA, '이달의 기자상'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선정
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KGMA, 회장 이택수)는 '2월 이달의 기자상' 수상자로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를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

'2월 이달의 기자상'을 수상한 문영수 기자는 '[간편게임 온다](상)HTML5, 새로운 기회일까'라는 기사를 통해 게임업계에서 새롭게 주목하고 있는 HTML5 기반 게임에 대해 설명하고 HTML5이 모바일게임 시장의 새로운 대안이 될 수도 있다고 밝혔다.

HTML5 게임은 이미 반다이남코, 징가, 킹닷컴 등 15곳의 글로벌 게임사에서 서비스 중이다. 국내에서는 페이스북과 카카오와 같은 주요 플랫폼 기업에서 관련 서비스를 내놓으면서 업계의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별도의 앱을 설치하지 않고도 간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이 때문에 친구들과 함께 게임을 즐긴다는 메신저 플랫폼용 게임의 본연에 충실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달의 기자상' 심사위원들은 새로운 게임시장에 대한 모색과 페이스북의 국내 게임 시장 진출 등으로 게임산업에서 주목받고 있는 주제에 대해 다룬 점 등을 높이 평가했다.

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는 앞으로도 협회 소속 기자들의 우수한 기사를 매달 선정해 시상하고 게임산업과 관련한 다양한 토론회나 간담회 등을 개최해 소속 기자들의 역량 강화에 힘쓸 계획이다.

한편 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는 소속 기자들의 취재 경쟁력을 높이고 관련 종사자들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지난해 10월 출범했다. 토론회와 기자간담회 등 다양한 활동과 사업을 통해 국내 게임산업의 발전과 건전한 게임문화 확산에 기여가 협회의 목표다.


심정선 기자 (narim@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