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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 엔씨, 1Q 영업익 전년比 60%↓…"기저 효과 때문"

[비즈] 엔씨, 1Q 영업익 전년比 60%↓…"기저 효과 때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2017년 1분기 실적 결산(연결기준) 결과 매출 2395억 원, 영업이익 304억 원, 당기순이익 174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 60% 감소했고, 당기순이익은 74% 감소했다. 전분기 대비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16%, 70%, 74% 감소했다.

분기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 1276억 원, 북미/유럽 283억 원, 일본 106억 원, 대만 95억 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635억 원이다. 제품 별로는 '리니지' 515억 원, '리니지2' 184억 원, '아이온' 133억 원, '블레이드&소울'(이하 블소) 446억 원, '길드워2' 142억 원, 기타 모바일 및 캐주얼 게임 등 340억 원을 기록했다.

'리니지'와 '아이온'의 1분기 실적은 전년동기 및 전분기 대비 감소했다. 프로모션이 지난 4분기에 집중되었고 계절적 요인도 반영되었다. '블소'의 매출은 국내의 부분유료화 전환과 북미/유럽의 업데이트 효과로 전분기 대비 13% 상승했다.

엔씨소프트 측은 "'리니지', '블소' 등의 게임에서 지난 분기 집중된 아이템 판매로 상승했던 매출에 대한 기저효과로 매출과 영업익이 감소한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상반기 중 모바일 게임 '리니지M'을 국내에 출시한다. 주요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다양한 장르의 신규 게임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심정선 기자 (narim@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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