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는 지난달 24일, 전세계 1억 사용자를 보유한 PC 게임 플랫폼 스팀을 통해 '검은사막' 북미/유럽 지역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출시 1주일만에 30만 장 판매를 돌파했다고 6월2일 밝혔다.
이같은 성과는 '검은사막'의 이용자 접점을 확대한 것으로 북미와 유럽 시장에서 게임의 흥행 장기화를 예고하는 신호로 풀이 된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조계현 대표이사는 "출시 첫 주를 안정적인 서비스로 시작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며 "서구 시장에서도 검증된 게임성과 지난 1년여간 쌓아온 글로벌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용자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펄어비스 정경인 대표이사 역시 "북미/유럽 시장에서 출시 1년이 넘은 '검은사막'에 이렇게 많은 신규 이용자가 찾아 주신 것은 게임에 대한 현지 이용자들의 높은 평가가 반영된 것으로, 아직도 성장 잠재력이 크다는 증거라고 생각한다" 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전세계 이용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검은사막(현지 서비스 명: Black Desert Online)'은 지난 해 3월 카카오게임즈를 통해 북미 및 유럽 지역에 서비스 되고 있으며, 유료 가입자 100만 명, 최고 동시 접속자 10만 명 등을 기록하며 이미 서구 게임 시장에서 최고 MMORPG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