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애플순위] 메이플M, 업데이트 한방에 매출 상위권 쑥

한 주의 애플 앱스토어 게임 순위 변동과 이유, 핫이슈를 일목요연하게 정리, 독자님들께 제공하는 코너 '애플순위'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게임이 게이머들의 선택을 받았는지 짚어보는 코너죠. 순위 변동과 그 원인은 무엇인지 지금 알아보시죠. <편집자주>

[애플순위] 메이플M, 업데이트 한방에 매출 상위권 쑥

◆애플 매출 순위- 메이플M, 오랜만의 매출 상위권 나들이

[애플순위] 메이플M, 업데이트 한방에 매출 상위권 쑥

넥슨(대표 박지원)의 '메이플스토리M'이 애플 앱스토어 매출 20위를 기록했습니다. 최근 매출 상위권에서 찾아보기 힘들었던 '메이플스토리M'인 만큼 더욱 반가운데요.

이번 매출 상위권 재진입은 역시 지난 23일 단행된 모험가 직업군 5종 스킬 개편 및 신규 스킬 추가와 이벤트로 보이는데요. 넥슨 측은 '다크나이트', '보우마스터', '나이트로드', '비숍', '캡틴' 등 총 5종의 직업군에 신규 스킬 46종을 추가하고 스킬 밸런싱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이와 함께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길드 콘텐츠를 크게 갈아 엎었는데요. 시스템 업데이트와 더불어 길드원 출석에 따른 보상을 높였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예고됐을 때부터 이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었는데요. 애정은 있지만 캐릭터가 육성이 어려워 포기하고 있던 이용자들이 많아 밸런스 패치만을 기다려왔었다는 후문입니다.

넥슨 측도 이용자들의 호평에 힘입어 더욱 즐길만한 게임으로 만들어가겠다는 입장인데요. 곧 다가오는 여름방학을 맞이해 더욱 큰 선물과 업데이트를 준비 중이라니 기대되네요.

◆애플 무료 인기 순위- 여명 for kakao, 100일 기념 이벤트 효자네

[애플순위] 메이플M, 업데이트 한방에 매출 상위권 쑥

카카오(대표 임지훈)와 라인콩코리아(대표 WANGFENG)가 공동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여명 for kakao'가 애플 무료 게임 인기 순위 18위에 재진입했습니다. 출시 이후 꾸준히 10위에서 30위권내를 유지하고 있는 '여명 for kakao'인데요.

개발사 측은 이용자들로부터 오랫동안 사랑받은 비결로 주단위 업데이트와 2주간격의 대형 업데이트를 꼽았는데요. 지난달 24일 신규 클래스 '어쌔신'을 업데이트해 이용자들이 즐길만한 콘텐츠를 제공한 뒤, 지난 9일에는 '어쌔신크리드'와 제휴를 맺고 '에지오'의 코스튬을 업데이트하는 식입니다.

여기에 바로 지난 21일에는 출시 100일 기념 이벤트에 나섰는데요. 랭킹 시스템과 신규 장착 아이템 등을 업데이트하고 이용자 모두에게 '성혼석'(인게임 캐시)를 푸짐하게 선물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 것이죠.

풍성한 선물을 드리는 만큼 이용자들도 즐겁게 게임을 즐겨주시는 것 같아 기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인데요. 특히 새로 게임을 접하는 분들이 빠르게 정착할 수 있도록 육성에 도움되는 것들을 준비했다고 합니다. '여명 for kakao'를 즐길 생각이 있던 이용자라면 지금이 기회인 것 같네요.


심정선 기자 (narim@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