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카카오 '에오스', 여름맞이 대형 업데이트

[이슈] 카카오 '에오스', 여름맞이 대형 업데이트
미스터블루(대표 조승진)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에오스'에 여름맞이 업데이트인 '에오스: 피닉스' 1차 업데이트가 단행됐다.

'에오스: 피닉스'는 여름 휴가철을 맞은 이용자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할 대규모 업데이트로, 이달 중 총 두 차례로 나뉘어 진행된다. 이번 1차 업데이트는 이용자 편의성 개선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19일로 예정된 2차 업데이트에서는 다채로운 신규 콘텐츠가 추가된다.

이번 1차 업데이트를 통해 그간 이용자들이 바라던 방향으로 캐릭터 성장 시스템이 개선됐다. 먼저, 70레벨 이상 캐릭터가 일일퀘스트 완료 및 몬스터 사냥으로 받을 수 있는 골드, 경험치 등의 보상을 상향 조정해 성장 속도를 빠르게 했다. 또, 보다 많은 이용자들이 함께 전투를 즐길 수 있도록 파티 플레이 시 존재하던 모든 레벨 페널티를 없앴다.

이와 함께 장비 시스템도 대폭 개선됐다. 모든 70레벨 이상 장비의 착용 제한 레벨을 70으로 고정해 아이템 장착을 용이하게 했으며, 보유 캐릭터의 직업과 특성에 맞는 무기와 방어구를 손 쉽게 얻을 수 있도록 장비 획득 방식도 개편했다. 또, 각종 장비와 액세서리를 제작할 수 있는 '소울 전문가 제작법'을 업데이트해 전문 기술의 활용도를 높였으며, 영웅 등급 장비에 다양한 세트 효과도 추가했다.

이 뿐 아니라, 캐릭터의 공격력, 치명타, 관통력, 방어력 등을 기준으로 매긴 '전투력' 시스템과 어려움 난이도 이상 던전에서 보스 몬스터와 일정 시간 이상 전투를 펼칠 경우 발생하는 '광폭화' 시스템, 장비 거래를 위한 '봉인 및 봉인 해제' 시스템을 업데이트했으며, 원활한 파티 플레이 지원을 위해 '스마트 매칭' UI도 개선했다.

이 밖에, PVP 콘텐츠 등도 이용자들이 보다 재미 있게 즐길 수 있는 모습으로 새롭게 선보였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에오스'는 필드 사냥을 통해 모은 '피닉스 금화'와 '피닉스 은화'를 조합해 각종 유용한 아이템과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특별 제작한 '피닉스 펫'으로 교환할 수 있는 '피닉스의 선물 상자' 이벤트를 8월2일까지 진행한다.

그리고 기존 초심자 패키지에 '강화석', '프리미엄 버프 서비스', '16칸 가방' 등의 아이템을 추가했으며, 8월2일까지 복귀 이용자들에게 '레벨에 맞는 장비 세트'와 '프리미엄 버프 서비스', '고급 펫', '스킬 초기화' 등의 아이템으로 구성된 패키지를 제공한다.

또, 7월18일까지 매일 오후 2시~4시, 10시~자정 사이 모든 월드에 공격력, 방어력, 관통력 등의 증가 효과를 적용하고, 8월2일까지 접속자들에게 아이템 봉인에 사용할 수 있는 '[희귀] 혼돈의 차원석', '[영웅] 파멸의 차원석' 등을 한 시간에 한 번씩 우편으로 지급한다.

'에오스: 피닉스' 업데이트와 이벤트 게임과 관련한 세부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eos.daum.net)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