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모비톡, 7월 1주차 중고폰 시세 공개! '갤럭시노트FE' 출시에 모델별 명암 엇갈려

본 기사는 최근 대세로 떠오른 신규, 인기 스마트폰 게임과 관련 방송 콘텐츠 등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각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해 퍼블리셔와 게임 공략 커뮤니티 헝그리앱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이슈] 모비톡, 7월 1주차 중고폰 시세 공개! '갤럭시노트FE' 출시에 모델별 명암 엇갈려

'갤럭시S8', '갤럭시S7', '갤럭시노트5', '갤럭시노트FE(갤럭시노트7)', '아이폰7', 'G6', 'V20' 등 다양한 휴대폰 정보가 가득한 스마트폰 공동구매 및 중고거래 어플 '모비톡'이 7월 1주차 중고폰 시세표를 공개했다.

본 시세표에는 7월5일부터 7월11일까지 약 1주일 간의 거래량을 바탕으로 선정된 인기 중고폰 6종(아이폰2종, 안드로이드4종)의 날짜별 시세가 표기되어 있다.

시세표에 따르면 이번 주 중고폰 시세 순위는 지난주와 비교해 변동은 없었다. 인기 모델 6종 중 1위인 '아이폰S6'와 2위 '갤럭시S7', 5위 '갤럭시S6', 6위 '갤럭시노트4'의 가격이 하락했다. 이 중 '갤럭시노트4'의 경우 지난 5일보다 1만 5,200원 하락한 11만 7,800원을 기록, 금주 중 가장 큰 하락폭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반면, 3위 '갤럭시노트5'는 가장 큰 상승폭인 9,400원을 기록해 같은 '갤럭시노트' 시리즈인 '갤럭시노트4'와 대조되는 모습을 보였고, 4위 '아이폰6'는 6,000원 상승한 20만 6,000원을 기록했다.

모비톡 관계자는 "'갤럭시노트FE' 출시일인 지난 7일부터 '갤럭시노트4'의 가격이 급감하기 시작했다"며 "'갤럭시노트FE' 출시에 맞춰 '갤럭시노트5' 물량이 중고 시장에 쏟아져 나와 상대적으로 스펙이 낮은 '갤럭시노트4'가 외면 받은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갤럭시노트FE'는 40만 대 한정으로 판매되기 때문에, 수량 소진 후 '갤럭시노트4'가 가격 회복을 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모비톡'은 개인과 개인 사이에 중고폰 거래를 돕는 '중고장터' 서비스를 제공, 원활한 매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징검다리 역할을 하고 있다. 자신이 원하는 타입의 휴대폰을 쉽게 찾을 수 있는 '검색 시스템'과 당일 중고거래 평균가를 알 수 있는 '오늘의 시세'를 구축했다. 판매자에게는 중고 거래시 판매 수수료 무료, 상품 등록 개수 무제한, 기다림 없는 즉시 출금 등 '3無 정책'을, 구매자에게는 사기 피해를 예방하는 '안전 거래 시스템'을 제공해 인기몰이 중이다.

'모비톡' 어플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원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아이폰 사용자들은'모비톡' 홈페이지(mobitalk.co.kr)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최은비 기자 (eunbi@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