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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넥슨 IP 활용 창작물 온라인 장터 '네코장' 오픈

네코장 TV.
네코장 TV.
넥슨(대표 박지원)은 종합 콘텐츠 페스티벌 '네코제(넥슨 콘텐츠 축제, 이하 네코제)' 2017년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새롭게 신설된 '네코장'을 오픈한다고 19일 밝혔다.

오는 21일부터 열리는 '네코장'에서는 넥슨 게임 IP를 활용한 공식 상품과 이용자 제작 상품 등을 카카오 스토리펀딩(https://storyfunding.kakao.com/partner/nexon)에서 프리오더(선 주문 건이 정해진 목표치에 도달했을 때 상품 제작 시작) 방식으로 판매한다. 매월 최대 10건의 창작물이 공개되는 '네코장'은 이번 달부터 12월까지 매달 세 번째 금요일부터 2주간 개최할 예정이다.

7월 '네코장'에서는 두 개의 히든 트랙이 담겨 있는 '메이플스토리 OST 아케인리버'와 작가 '디로나'의 웹툰을 통해 인기를 얻은 '던전앤파이터 빵토니 인형' 등 공식 상품을 선보인다. 또한, 사회적 기업인 도트윈과의 협업을 통해 제작한 '카드지갑 & 바 월렛'을 판매, 펀딩 성공 시 수익금 일부를 시각장애아동 놀이 프로그램 개발에 사용한다.

말랑완두 핑크빈 인형.
말랑완두 핑크빈 인형.

이와 함께 '캐릭터 마스코트 모바일 세트', '핑크빈 허리치마 & 루시드 장신구 세트', '말랑완두 핑크빈', '영웅의 손 금속 배지 & 법칙 파우치', '캐릭터 & 마을 테마 팔찌' 등 '메이플스토리' 지식재산권을 기반으로 한 이용자 제작 상품 5종을 공개한다.

'네코장' 참가를 원하는 이들은 10월26일까지 홈페이지(http://necoje.nexon.com)를 통해 상시 지원 가능하며, '네코장' 아티스트로 선정될 경우 올 겨울 진행하는 제4회 '네코제' 우선 참여권을 획득할 수 있다. 모든 지원자는 지원서 제출 후 다른 창작물로 중복 지원 가능하다.

넥슨 콘텐츠사업팀 조정현 팀장은 "오프라인 중심의 네코제를 온라인으로 확장함으로써 매월 더 많은 상품을 통해 이용자분들과 소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넥슨 게임을 즐기고 사랑하는 분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프로젝트를 지속 확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015년 12월 넥슨 아레나에서 처음 개최된 '네코제'는 넥슨 IP를 활용한 약 380여 종의 2차 창작물을 선보이며 시작을 알렸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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