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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웹젠, '뮤' 모바일 신작 2종으로 하반기 中 공략 박차

[이슈] 웹젠, '뮤' 모바일 신작 2종으로 하반기 中 공략 박차
웹젠(대표 김태영)은 27일 자사의 IP제휴 모바일게임 '기적MU: 각성'과 '기적MU: 최강자'를 중국의 게임전시회 '차이나조이2017'에 출품했다고 밝혔다.

웹젠은 27일부터 4일간 중국의 상해에서 열리는 '차이나조이2017'에서 현지 게임서비스업체(퍼블리셔)인 텐센트게임즈의 관람객(B2C) 전시장과 룽투게임즈의 비즈니스(B2B) 전시장에 '기적MU: 각성'과 '기적MU: 최강자'를 선보인다.

웹젠이 '뮤오리진' 흥행 이후 개발사 '천마시공'과 3년 동안 준비해 온 후속게임 '기적MU: 각성'(한국 서비스명 미정)은 '텐센트게임즈'의 전시장은 물론 '천마시공'의 모회사 '아워팜'의 비즈니스(B2B )전시장에서도 동시 출품된다.

'기적MU: 각성'은 한국과 중국 모바일게임시장에서 흥행 돌풍을 일으켰던 '뮤오리진'의 후속게임으로 '차이나조이2017' 출품 소식이 알려진 후 한국과 중국 게이머들로부터 기대와 관심을 얻고 있다.

텐센트게임즈는 자사 전시장에서 새로운 몬스터들과 사냥터를 배경으로 촬영한 '기적MU: 각성'의 게임 화면을 처음 대중에 공개했으며, 게임의 배경 세계관을 현대발레로 해석한 무대공연 이벤트와 캐릭터 코스튬플레이 등을 준비해 적극적으로 관람객을 유치한다.

게임영상화면에서는 전작 '뮤오리진'(중국명 전민기적)과 비교해 월등히 향상된 게임그래픽 화질과 사냥화면 등의 일부 게임콘텐츠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텐센트는 8월3일부터 2차 비공개테스트(CBT, Closed Beta Test)를 진행하며, 추가개발을 거쳐 2017년 하반기 중 중국에서 먼저 서비스할 예정이다. 해당 게임은 전편 '뮤오리진'보다 훨씬 높은 수준의 게임그래픽과 치밀해진 게임시나리오 및 세계관, 1.5배 이상의 방대한 게임콘텐츠를 바탕으로 개발되고 있다.

'기적MU: 최강자'는 웹젠과 타렌이 공동으로 제작, 개발해 온 게임이다. 비공개테스트에서 게이머들로부터 호의적인 평가를 받았으며, 일부 콘텐츠 등을 수정해 개발이 마무리되는 대로 올해 하반기에 서비스를 시작한다.

중국지역 서비스업체인 룽투게임즈는 차이나조이 기간 중 '기적MU: 최강자'의 체험관을 운영해 중국 게이머들에게 게임을 알린다.

웹젠은 '차이나조이2017'이후 두 게임의 중국 출시 및 흥행을 위해 개발 지원에 집중하는 한편, 한국에서도 미공개 신작게임들을 직접 출시하면서 2017년 하반기 국내외 게임시장 점유율을 높여갈 계획이다.


심정선 기자 (narim@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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