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구글순위] 다크어벤저3, 출시 직후 매출 3위! '리니지M 긴장해'

[구글순위] 다크어벤저3, 출시 직후 매출 3위! '리니지M 긴장해'
한 주의 구글 플레이 게임 순위 변동과 이유, 핫이슈를 일목요연하게 정리, 독자님들께 제공하는 코너 '구글순위'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게임이 구글 플레이에서 게이머들의 선택을 받았는지 짚어보는 코너죠. 순위 변동과 그 원인은 무엇인지 지금 알아보시죠. <편집자주>

◆구글 매출 순위- 다크어벤저3, 액션에 고 퀄리티 그래픽 더해 '승승장구'

[구글순위] 다크어벤저3, 출시 직후 매출 3위! '리니지M 긴장해'

넥슨으로 새롭게 둥지를 튼 '다크어벤저3'가 31일 기준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3위를 기록했습니다. 지난 27일 출시 이후 4일만의 성과인데요.

이전까지 '다크어벤저1', '다크어벤저2'를 출시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성과를 내왔던 블리언게임즈를 넥슨이 인수했고, 올해 마케팅을 집중하는 게임으로 삼았는데요. 그 성과인지 지금도 주요 포털 등에서 자주 보이고 있습니다.

'다크어벤저3'는 고 퀄리티 그래픽으로 전작에서의 액션성을 빚어낸 게 가장 큰 특징인데요. 여기에 오글거리지 않는 연출로 괜찮은 스토리를 만들어냈고, 모바일 게임임에도 팔 굵기부터 광대뼈 크기나 입꼬리 등 세분화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점도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이 같은 장점들로 현재 구글플레이 스토어 평점 4.4점을 유지하는 등 게임에 대한 긍정적 평가도 이어지고 있는 상태인데요. 액션성을 내세우면서도 '히트'에서도 괜찮은 평가를 받았던 순차 전투와 자동 전투, 수동 스킬 등의 다양한 모드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해, 캐주얼성도 잘 살렸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넥슨이 신작으로 거둔 간만에 좋은 성과를 어디까지 이어갈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구글 인기 순위- 라스트데이온어스, 베타가 이 정도? 고퀄리티 좀비 서바이벌

[구글순위] 다크어벤저3, 출시 직후 매출 3위! '리니지M 긴장해'

좀비 바이러스가 창궐한 종말 이후라는 아포칼립스 세계관에서 살아남기에 주력하는 좀비 서바이벌 게임 '라스트데이온어스'가 인기 순위 7위에 올랐습니다.

러시아의 게임사 캐피어(Kefir)가 개발한 이 게임은 구글에서만 500만 다운로드를 넘겼으며, 애플 스토어까지 합친다면 1000만 다운로드가 예상되는 대형 타이틀로, 17세 이용가임에도 불구하고 승승장구하는 있는 게임입니다.

게임의 목표는 단 하나 '생존'인데요. 다른 이용자와 협동해 좀비를 몰아내고 살아남기도 하지만 일부러 남을 곤경에 빠뜨리고 이득을 취하는 식의 플레이도 심심찮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다만 현재는 베타테스트 기간이라 최적화와 안정성 부분은 아쉬운 면이 많은데요. 한글도 전혀 지원되지 않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점차 해결해나가는 모습도 보이고 있어 앞으로가 더 기대되네요.


심정선 기자 (narim@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