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NBA 라이브 18, WNBA 여성 선수 최초 도입

[이슈] NBA 라이브 18, WNBA 여성 선수 최초 도입
미국 여자 프로농구 WNBA 팀과 선수들이 처음으로 농구 게임에 등장하게 됐다.

EA는 3일(미국 현지 시각) EA 스포츠 페이스북을 통해 "사상 최초로 WNBA 선수들이 NBA 스타일의 농구 게임에 등장하게 됐다"며 "'NBA라이브18'은 세계 게임 시장에 WNBA를 소개할 것"이라며 'NBA라이브18'에 WNBA의 여성 선수들이 등장한다고 밝혔다.

EA는 WNBA 독점 라이선스를 획득하고 세계 최고 수준의 여성 농구 선수들을 게임 내에 사실적으로 구현한 것으로 알려졌다. EA는 이날 'NBA라이브18'에 구현된 WNBA 선수들의 경기 장면이 담긴 동영상을 공개했다.

EA의 'NBA라이브' 시리즈는 한때 농구게임 시장을 평정했으나 최근 경쟁작의 공세에 다소 고전하고 있는 상황. WNBA 독점 라이선스를 통해 여성 선수들을 게임에 도입해 경쟁 게임과 차별화를 시도한 것으로 풀이된다.

WNBA 팀의 경우 'NBA라이브18' 게임 내에서 다른 WNBA 팀을 상대로 단판 경기만 진행할 수 있으며, WNBA 팀을 골라 토너먼트나 리그를 진행하는 것은 불가능한 상황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공개된 'NBA라이브18' 영상에 대해 미국 네티즌들은 "WNBA 선수들이 게임에 구현되기를 오래 기다렸는데 너무 기대된다", "그래픽 엔진이 향상된 것 같다", "2K 스포츠가 어려움을 겪게 될 것"이라며 호평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