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크루세이더퀘스트, 신규 용사 6종과 숙소 시스템 도입

[이슈] 크루세이더퀘스트, 신규 용사 6종과 숙소 시스템 도입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가 서비스하고 로드컴플릿(대표 배정현)이 개발한 인기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퀘스트'에 신규 용사 5종과 새로운 시스템인 '용사단 숙소' 업데이트가 15일 적용됐다.

먼저 용사들의 상호 대사를 확인하고 집을 꾸미거나 감상할 수 있는 '용사단 숙소'가 새롭게 도입됐다. 총 6명의 용사들을 집에 배치할 수 있는데, 용사를 잡아서 끌거나 하늘로 던지는 등 재미있는 행동을 시도, 용사들이 당황해하는 모습이나 부끄러워하는 모습 등 이용자와 게임 캐릭터 간의 소통의 묘미를 느낄 수 있다.

또 벽지나 바닥을 변경하거나 침대나 액자 등의 가구를 배치하면서 나만의 숙소를 꾸미는 재미도 느낄 있다. 게임 플레이로 획득한 다양한 기념물을 숙소에 배치할 수도 있어 기념물 획득 현황을 다른 이용자에게 자랑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워리어 계열의 '이시스'와 위저드 계열의 '오시리스', 팔라딘 계열의 '레이 링', 아처 계열의 '세트'와 헌터 계열의 '루이실라'까지 새로운 용사 5종을 만나볼 수 있다.

이 가운데 '이시스'와 '세트', '오시리스'는 이집트 신화를 모티브로 한 용사로, 모래 바람을 활용한다거나 망자들의 힘을 받는 등의 이집트 분위기의 캐릭터다. 귀여운 중식 요리사의 '레이 링'은 밀가루 포대를 던지거나 기름을 뿌리는 등 재미있는 연출이 가능하며, '루이실라'는 내면의 다른 성격이 부각되는 반전 캐릭터로 블록 스킬로 적을 죽이지 못하면 전방에 돌진하면서 난사하는 컨셉트가 이색적이다.

신규 용사 추가와 함께 초월무기 6종도 새롭게 추가됐다. '비형랑'과 '볼프랑', '카구야', '레이븐' 등 6종의 초월무기를 통해 새로운 정령왕을 소환할 수 있고, 버프 효과를 강화해 다양한 능력치를 추가, 용사의 쓰임새를 더욱 더 높일 수 있다.

마지막으로 '도깨비 비형랑'과 '양치기 펜리르', '우주 탐사 카구야', '소방관 스파이니' 등 코스튬 8종도 추가됐다.

NHN엔터테인먼트의 대표 모바일 게임인 '크루세이더퀘스트'는 2014년 11월 출시돼 10개월만에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고, 올해 2월 글로벌 20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하는 등 오랜 기간 전세계 이용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