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비즈] 라인게임즈, 모바일게임 컨설팅 기업 '피그' 지분 투자

[비즈] 라인게임즈, 모바일게임 컨설팅 기업 '피그' 지분 투자
라인게임즈가 모바일게임 컨설팅 기업 '피그' 지분 투자를 통해 게임 서비스 전문성 강화에 나선다.

라인게임즈주식회사(라인게임즈, 대표 김민규)는 모바일게임 전문 컨설팅 기업 '피그'(PiG, 대표 정후석)에 지분 투자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를 통해 라인게임즈는 '피그' 지분 36.8%(보통주 28.8%, 우선주 8%)를 확보했으며, 앞서 지난 2월부터 전략적 투자를 통해 '피그' 지분 34.4%를 보유한 넥스트플로어와 함께 게임 운영 및 서비스 등에 대한 광범위한 협업 체제를 구축하게 됐다.

지난 2015년 10월 설립된 '피그'는 국내 주요 게임사 출신의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 컨설팅 기업으로, 게임 개발사들을 대상으로 프로젝트 기획 및 론칭, 운영 등 게임 서비스 전반에 대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라인게임즈는 '피그'와의 협업을 통해 첫 타이틀인 모바일 액션 RPG '헌드레드소울' 등을 비롯, 향후 출시될 게임에 대한 서비스 전문성을 보다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라인게임즈 김민규 대표는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성을 바탕으로 검증된 역량을 보여준 바 있는 '피그'에 투자를 진행하게 돼 기쁘다"며 "상호 강점을 결합해 이용자들에게 양질의 게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피그 정후석 대표는 "'라인게임즈'와 사업적 동반자로서 성공적인 협업체제 구축을 기대한다"며 "'피그'를 성원해주시는 많은 분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앞으로도 더욱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 드리겠다"고 전했다.


심정선 기자 (narim@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