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닌텐도 스위치, 12월1일 국내 정식 발매

[이슈] 닌텐도 스위치, 12월1일 국내 정식 발매
한국닌텐도(www.nintendo.co.kr)는 새로운 비디오 게임기 닌텐도 스위치를 2017년 12월1일 희망소비자가격 36만 원에 정식 발매한다고 20일 발표했다.

닌텐도 스위치는 가정에 있는 TV 등의 모니터에 연결해 사용하는 가정용 거치형 게임기로, 6.2인치 액정 화면이 탑재된 본체를 휴대할 수 있는 것이 특징. 언제, 어디서든, 누구와도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닌텐도의 새로운 비디오 게임기이다.

[이슈] 닌텐도 스위치, 12월1일 국내 정식 발매

닌텐도 스위치는 2017년 3월3일 일본과 북미, 유럽 등에서 선행 발매돼 이미 누적 470만 대 이상(2017년 6월 말 기준)이 닌텐도로부터 출하 판매됐다.

게임 화면을 TV로 보내서 플레이하는 TV 모드, 본체의 스탠드를 세워 화면을 보면서 닌텐도 스위치의 컨트롤러인 조이콘으로 플레이하는 테이블 모드, 조이콘을 본체에 장착해 휴대용 게임기처럼 플레이하는 휴대 모드 등, 게임을 플레이하는 장소나 게임 내용, 플레이어의 기호에 따라 플레이 스타일을 바꿀 수 있어, 지금까지 경험할 수 없었던 새롭고 자유로운 플레이 스타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슈] 닌텐도 스위치, 12월1일 국내 정식 발매

닌텐도 스위치의 컨트롤러 조이콘(L)과 조이콘(R)은 조이콘 그립에 장착해 하나의 컨트롤러로 사용하거나, 각각에 모션 컨트롤러 기능을 탑재한 조이콘을 양손에 하나씩 잡고 각각을 자유롭게 조작할 수도 있다.

또한 하나의 조이콘을 다른 플레이어에게 건네면 2명이 사이 좋게 나눔 플레이가 가능해 구입 후 곧바로 2명이 함께 즐길 수 있다.

조이콘에 내장돼 있는 모션 IR 카메라는 사물의 형태나 움직임, 거리를 읽어 들인다. 예를 들면 가위바위보 등의 손 모양을 인식함으로써 유니크한 입력 조작이 가능하다.

[이슈] 닌텐도 스위치, 12월1일 국내 정식 발매

좌우의 조이콘에는 사실적인 촉감을 재현하는 HD 진동이 내장돼 있어, 영상이나 음향만으로는 느낄 수 없는 현장감을 게임에서 느끼게 해 주는 등 새로운 오락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

닌텐도 스위치는 최대 8대까지 게임기 본체를 들고 모여 로컬 통신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

닌텐도 스위치 본체와 함께 다양한 게임이 발매될 예정이다. 본체와 동시 발매 예정인 '슈퍼 마리오 오디세이'는 위대한 여행을 테마로 해, 다채로운 특징을 가진 아름답고 광대한 왕국들을 다니며 마리오가 모험을 펼치는 액션 게임이다. 전세계 누적 출하량 350만 개(2017년 6월 말 기준)를 돌파한 '마리오 카트 8 디럭스'나 조이콘의 다채로운 기능을 활용한 완전히 새로운 게임 '1-2-스위치' 등 닌텐도 및 소프트 메이커에서 다양한 라인업도 예정돼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