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권영진 대구시장 "대구 게임이 세계 주름잡도록 적극 지원"

[이슈] 권영진 대구시장 "대구 게임이 세계 주름잡도록 적극 지원"
권영진 대구광역시 시장이 지역 게임산업 육성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권영진 시장은 22일 대구 동성로 야외무대에서 열린 '대구글로벌게임문화축제 e펀 2017' 개막식 환영사를 통해 "대구 지역 게임이 국내시장뿐만 아니라 세계를 주름잡을 수 있도록 게임산업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천명했다.

권 시장은 "게임은 남녀노소가 함께 즐기는 대중문화이지만 아직까지 게임에 대해 부정적인 인식이 있는 것이 사실"이라며 "'포켓몬고'를 봐도 알 수 있지만 게임이 하나의 문화가 됐다. 게임에 대한 부정적인 선입관을 벗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대구시는 게임산업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우수한 인재가 지역에서 일할 수 있도록 인력양성을 위해 대학과 협업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권영진 시장은 "신작 개발에 막대한 자금이 투자되는데 대구 지역 게임이 전국을, 더 나아가 세계를 주름잡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게임산업 육성 의지를 강조했다.

한면 이날 열린 '대구글로벌게임문화축제 e펀 2017' 개막식은 국악 공연으로 시작해, '란온라인'을 재해석한 게임영상콘서트와 인기 가수 유성은, 길구봉구 초청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이어져 많은 관람객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서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