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NHN엔터 코미코, 글로벌 인기 웹소설 릴레이 독점 공개

[이슈] NHN엔터 코미코, 글로벌 인기 웹소설 릴레이 독점 공개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의 종합 콘텐츠 플랫폼 코미코(comico)가 국내외 인기 웹소설 신작을 독점 공개한다.

코미코는 20일부터 순차적으로 한국과 일본 등 글로벌 인기 웹소설을 공개할 예정이다.

20일 출시되는 코미코 독점 웹소설은 ▲레진코믹스의 대표작으로 팬들의 큰 사랑을 받았던 백합소설 '악마는 신세를 입는다', ▲한국 코미코에서 흥미진진한 스토리로 호평 받은 인기 BL물 '내 동거인의 사정(2부)', 그리고 ▲일본 코미코의 인기 작품 '천재의 사건부'와 '외도마법소녀 루나' 등 총 4종이다.

이를 시작으로 코미코는 3개월 간 주 5회에 걸쳐 매일 한 작품씩 독점 신작을 공개할 예정이다. 무협, 판타지, 로맨스, BL, GL, 등 다양한 장르에 걸친 웹소설 라인업을 준비 중이며, 신작을 기다린 독자들을 위해 무료 이벤트를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웹소설 작가가 작품에만 집중할 수 있는 제작 환경을 조성하고, ▲코미코의 글로벌 서비스 강점을 바탕으로, 국내 작품들이 해외에 연재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국내 웹소설 시장의 성장을 도울 계획이다.

NHN엔터테인먼트 코미코 웹소설 담당자는 "웹소설은 웹툰을 이을 차세대 웹 콘텐츠로 각광받으며 빠르게 성장 중인 콘텐츠"라며, "코미코는 웹툰, 단행본, 애니메이션, 영화에 이어 다양한 웹소설 독점 콘텐츠를 확보, 공개해 나가며 종합 콘텐츠 플랫폼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