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서머너즈워] 주사위는 나의 편! LA 대표 싸이 결승 진출

[서머너즈워] 주사위는 나의 편! LA 대표 싸이 결승 진출
◆2017 서머너즈워 월드아레나 챔피언십 준결승 B세트
▶LA 싸이 대 타이페이 샬롯X
1세트 싸이 < 월드 아레나 > 승 샬롯X
2세트 싸이 승 < 월드 아레나 > 샬롯X
3세트 싸이 승 < 월드 아레나 > 샬롯X
4세트 싸이 승 < 월드 아레나 > 샬롯X

'싸이'가 '샬롯X'를 상대로 불리한 상황에서 확률형 범위 스턴 스킬을 세 번 연속 성공시키며 짜릿한 역전승을 거뒀다. 결승 진출에 성공한 '싸이'는 상하이 대표 토마토와 최강자의 자리를 두고 겨루게 된다.

'싸이'는 25일(미국 현지 기준) 미국 로스앤젤레스 마이크로소프트 씨어터에서 열리고 있는 컴투스(대표 송병준)의 글로벌 모바일 e스포츠 축제 'SWC' 월드 파이널 4강 B경기에서 '샬롯X'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며 결승에 진출했다.

두 번째 결승 진출자를 결정할 1세트에서는 '샬롯X'가 벤픽에서 유리한 모습을 보였다. 첫 킬을 가져가며 승기를 잡은 '샬롯X'는 주사위 스킬을 아끼며 역전을 노리는 '싸이'에게 기회를 허용하지 않고 그대로 항복을 받아냈다.

2세트 덱 구성 단계에서 풍 요정왕과 풍 헬레이디로 공속 싸움의 불리함을 이겨보려던 '싸이'는 풍 헬레이디가 벤당하며 노림수가 허사로 돌아가는 모습을 보였다. 물 웅묘무사의 해제 스킬로 한방을 노리던 '싸이'는 동귀어진과 불 피닉스의 연계로 선 킬을 잡아냈다.

'샬롯X'는 물 유니콘의 스킬을 아끼는데 급급해 빛 아크엔젤의 화력을 제대로 살리지 못했고, '싸이'가 집중 견제까지 더해져 큰 활약을 하지 못했다. '싸이'는 동귀어진으로 빛 아크엔젤까지 잡아내는 순간 '샬롯X'의 항복을 받아냈고 경기스코어는 1대1 동률이 됐다.

3세트가 시작되고 두 선수는 암 하프술사와 불 피닉스를 서로 벤하며 한방기를 견제하는 모습을 보였다. 선 턴을 뺏긴 '싸이'가 불리해보이는 듯 했지만, 수 웅묘무사의 동귀어진으로 우선 킬을 가져가며 승기를 가져갔디. 이후 풍 오라클도 잡아내며 승기를 굳혔고 이내 승리. 경기스코어 2대1로 역전했다.

경기의 승부가 갈린 4세트에서는 선 턴을 뺏긴 '싸이'가 운영이 말리는 모습을 보였다. 먼저 풍 헬레이디를 잡히며 불리한 듯 보였지만 확률형 범위 스턴을 세 번 연속 성공시키며 역전해내는 명장면을 연출, 경기스코어 3대1로 결승 진출을 확정했다.

이번 경기에서 승리한 '싸이'는 결승에 진출해, 상하이 대표 토마토와 우승자 자리를 두고 싸우게 된다.


심정선 기자 (narim@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