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특히 '크로니클'은 구글의 PC게임 지원 플랫폼인 '구글 플레이 게임즈(Google Play Games)'에 탑재돼 모바일 뿐 아니라 PC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준비된다. 다양한 기기에서의 자유로운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고, 이러한 구글과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크로니클'은 전 세계 1억6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글로벌 메가 히트 게임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워)'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제작된 최초의 MMORPG다. 지난 8월16일 국내 론칭 직후, 구글 플레이∙애플 앱스토어 등 양대 앱마켓 인기 게임 1위와 매출 순위 톱10을 달성한 바 있다. 서비스 27일만에 100억 원 매출을 돌파하는 등 글로벌 진출에 국내 흥행에 성공했다.
북미는 글로벌 최대 게임시장이자, '서머너즈워' IP 팬덤이 세계에서 가장 두텁게 포진한 지역이다. '서머너즈워'가 한국 게임으로는 독보적으로 미국과 캐나다 등에서 매출 톱3를 달성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서머너즈워' IP를 기반으로 제작된 '크로니클'의 성공이 기대되는 대목이다.
한편, 컴투스는 오는 11월 중 북미에 '크로니클'을 출시한 뒤, 게임의 서비스 지역을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