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문화부, 2010 게임산업 실행전략 보고회 개최

지난해 세계3대 게임강국 실현을 목표로 출범한 `2010 게임산업 전략위원회‘(위원장 오지철)은 내달 3일 서울 홍은동 그랜드 힐튼호텔에서 김명곤 문화관광부 장관을 초청, `게임산업 중장기 발전 전략 보고회’를 개최한다.

지난해 출범한 전략위원회는 게임산업 진흥 분과별 토의를 거쳐 세계 3대 게임 강국 진입을 위한 중장기 발전 계획을 완성했다. 이에 따르면 전략위원회는 국내 게임산업 구조가 피라미드형으로 돼 있다고 진단하고,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다이아몬드형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보고 있다.

이를 위해 위원회는 게임산업 진흥, 해외진출, 인력양성, 게임문화 조성, e스포츠 활성화, 기술개발, 법·제도 개선 등 7개 분야의 정책안을 수립했으며, 이날 문화부에 관련 내용을 건의할 계획이다.

위원회는 또 한국 게임산업의 이미지를 전세계에 알리고 게임에 대한 대국민 인식 전환을 위해 한국게임산업을 대표하는 로고와 슬로건도 이날 공개할 예정이다.

게임산업 전략위원회는 지난해 11월 설립된 비상설정책자문기구로 8개 분과, 3개 특별소위원회로 구성돼 있으며, 이날 보고회를 시작으로 세부 실행 계획을 수립하는 한편, 연도별 게임산업 정책사업에 대한 자문 활동과 게임산업 정책분석 및 평가, 각종 국내외 산업현안에 대한 대응전략 수립 등의 활동에도 나설 계획이다.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