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0일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GAME에 따르면 올해 1분기 국내 모바일 플랫폼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3곳의 매출을 종합한 결과, 매출 20위 이내에서 중국 게임의 매출 비중이 30%를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4분기 국내 모바일 플랫폼 톱20 게임 내 중국산 게임 매출 비중은 19%에 불과했다. 중국 게임의 국내 시장 톱20 게임 내 매출 비중은 올해 1월 26%를 기록한 데 이어 2월 34%, 3월 32%를 기록하며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특히 '버섯커 키우기'와 '라스트 워: 서바이벌'의 경우 최고 일간 이용자 수(DAU) 각각 20만 명, 17만 명을 기록하고, 3월 구글 플레이에서 평점 4.2점과 4.5점으로 나쁘지 않은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라스트 워: 서바이벌'은 3월 앱 사용률 82%로 가장 높고, 설치 후 30일 평균 삭제율이 53%로 가장 낮은 수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버섯커 키우기'도 앱 사용률 79%, 평균 삭제율 54%로 좋은 지표를 보였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