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스마트앱순위] 피파온라인3M, 신규 선수팩 출시…매출 '폭발'

핫 키워드로 떠오른 스마트폰게임의 순위를 일목요연하게 정리, 독자님들께 제공하는 코너 '스마트폰게임 앱순위'입니다. 오픈마켓의 양대 산맥인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어떤 스마트폰 게임이 게이머들의 선택을 받았는지 짚어보는 코너죠. 이번 주는 어떤 스마트폰게임이 엄지족들의 눈길을 끌었을까요? <편집자주>

[스마트앱순위] 피파온라인3M, 신규 선수팩 출시…매출 '폭발'

◆구글 매출 순위-피파온라인3M '반갑다, 6위야'

넥슨이 서비스하는 '피파온라인3M'의 매출 순위가 수직 상승했습니다. 지난 1일 출시된 06 월드컵 시즌 선수팩 발매가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분석됩니다. '피파온라인3M'은 전주대비 무려 12단계나 뛰어오르면서 구글 매출 순위 6위로 점프했습니다.

06 월드컵 시즌 선수팩이 인기가 많은 것은 레전드 선수들이 즐비하기 때문인데요. 바로 월드 레전드나 월드 일레븐 시즌에서만 만날 수 있었던 파비오 칸나바로, 에르난 크레스포, 루이스 피구, 패트릭 비에이라, 안드레이 셰브첸코가 포진해 있습니다. 이 선수들이 나왔을 때 희열이란, 직접 팩을 까보지 않은 사람은 모르죠.

06 월드컵 시즌 선수들의 거래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고, 무엇보다 신규 시즌 선수들의 몸값이 대체로 높게 책정돼 있어 '피파온라인3M'의 매출 상승세는 지속될 것 같습니다.

오랜만에 순위권에 이름을 올린 넥슨의 '영웅의군단'도 눈에 띄는데요. 최근 대규모 콘텐츠 '신세계' 업데이트로 재미를 끌어올린 '영웅의군단'은 카카오 버전과 비카카오 버전이 나란히 20위권 내 진입에 성공하면서 기분 좋은 한 주를 보내고 있네요.

[스마트앱순위] 피파온라인3M, 신규 선수팩 출시…매출 '폭발'

◆구글 무료 순위-주인공이 마왕? '포켓원정대' 인기

금주 구글 무료 순위표를 보면 유난히 'new'가 많이 보이는데요. 그 중에서 1위를 차지한 게임은 바로 아이덴티티모바일(구 액토즈게임즈)의 '포켓원정대'입니다.

이 게임은 독특하게도 주인공이 '마왕'인데요. '마왕'이 잃어버린 기억을 찾기 위해 30년만에 모습을 드러낸 마왕성을 탐험한다는 스토리로 진행됩니다. 260여종의 아기자기한 SD캐릭터, 200여종의 던전, 거대보스, 심연의 던전 등 다양한 재미요소로 무장하고 있는 '포켓원정대'가 차주에도 1위를 수성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되네요.

한편 중국에서 건너온 무협 소재 RPG 두 종도 나란히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넥슨의 '천룡팔부'와 넷마블게임즈의 '와호장룡'의 무협 RPG 자존심 대결도 볼만 할 것 같습니다.

[스마트앱순위] 피파온라인3M, 신규 선수팩 출시…매출 '폭발'

◆애플 매출 순위-삼국지맹장전, '맹장의 각성'으로 매출 '팍팍'

금주 애플 매출 순위는 상당히 많은 게임들의 순위가 오르고 내렸습니다. 그 중 이펀컴퍼니의 '삼국지맹장전'이 가장 높은 순위 상승폭을 보였는데요. '삼국지맹장전'은 전주대비 9단계 상승하면서 5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삼국지맹장전'은 장수각성 시스템을 추가, 기존 시스템 안정화 및 편의성을 강화하는 등의 시즌2 '맹장의 각성' 업데이트가 매출 상승에 힘을 보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선보인 코믹 콘셉트의 신규 CF 영상도 '삼국지맹장전'의 인기 지속에 한 몫을 했고요.

인기 BJ를 앞세운 아프리카TV 방송과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삼국지맹장전'의 매출 상승세가 어디까지 이어질지 관심이 모입니다.

한편 오랫동안 '레이븐 with NAVER'에 밀려있던 슈퍼셀의 '클래시오브클랜'이 오랜만에 왕좌를 차지했습니다. '클래시오브킹즈'도 전주대비 6단계 순위가 오르면서 11위에 안착했네요.

[스마트앱순위] 피파온라인3M, 신규 선수팩 출시…매출 '폭발'

◆애플 무료 순위-베인글로리, 모바일 AOS 인기 주도할까

온라인 게임 시장에서 AOS가 인기를 끌면서 AOS를 표방한 모바일 게임들이 출시돼 왔는데요. 하지만 대부분 모바일 기기에서 AOS의 참재미를 이끌어내지 못하면서 흥행에 실패하고 말았습니다.

하지만 '베인글로리'가 출동한다면 어떨까요? 슈퍼이블메가코프가 개발한 '베인글로리'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정교한 조작감과 화려한 그래픽을 구현, 모바일 기기에서도 박진감 넘치는 대전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금주 애플 앱스토어 무료 12위에 이름을 올린 '베인글로리'는 지난해 11월 북미에서 출시된 이후 1인당 일 평균 플레이 시간 80분, 5월 한 달간 150만 회의 트위치 조회수를 기록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하는데요. 과연 '베인글로리'가 최초의 모바일 AOS 흥행작으로 이름을 올릴지 기대가 됩니다.


강성길 기자 (gill@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