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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 NHN엔터, 2Q 영업익 103억…흑자 전환 '게임덕'

[비즈] NHN엔터, 2Q 영업익 103억…흑자 전환 '게임덕'
2분기 영업이익 흑자 전환에 성공한 NHN엔터테인먼트의 매출액 중 59%가 모바일 게임인 것으로 나타났다. 회사 측은 모바일과 신사업에 집중해 흑자 폭을 늘릴 계획이다.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가 12일 2016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2016년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7.7% 급증한 2106억 원을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103억 원, 당기순이익은 298억 원으로 집계됐다.

2분기 매출을 부문별로 살펴보면 모바일 게임은 일본의 '라인디즈니쯔무쯔무'와 '라인팝2', 한국에서는 '프렌즈팝'과 '크루세이더퀘스트'의 견조한 성과로 전년 동기 대비 60.8% 성장한 700억 원을 기록했다.

전체 게임 매출 중 모바일 게임 비중은 59%로 나타났으며, 매출 발생하는 지역은 한국이 46%, 일본 등 해외 비중이 54%로 해외 확장 전략이 유지되고 있는 모습이다.

PC온라인 게임은 웹보드 게임의 규제 변화로 인해 전 분기 대비 1.7% 증가, 전년 동기 대비 5.7% 성장한 496억 원을 기록했다.

기타 매출은 전 분기 대비 10.8% 증가해 전년 동기 대비 158.9% 급증한 910억 원으로 집계됐다. 신규 연결 법인인 벅스와 에이컴메이트의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성장폭이 컸으며 프로야구 시즌 개막으로 티켓링크의 야구 티켓 판매가 늘면서 전 분기 대비로도 증가세를 이어가는 모습을 보였다.

기타 매출을 세부적으로 보면 NHN테코러스와 피앤피시큐어 등 기술사업은 209억 원, 에이컴메이트와 1300K 등 커머스는 408억 원, 벅스와 티켓링크, 코미코 등 엔터테인먼트는 219억 원이며, 페이코와 광고 등을 포함한 기타 매출은 75억 원을 기록, 신사업 부문의 매출이 다변화됐다는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한편 페이코 서비스 현황에 대해서는 7월말 기준 본인인증 전체 가입자수는 560만 명, 누적 결제 이용자는 430만 명을 기록했고 페이코 이용이 활성화 되면서 지난 4월말 대비 월 결제건수가 두 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온라인 사용처를 확대하기 위해 주요 신용카드사와 PG사와의 제휴를 확대해나가고 있으며 '오션월드'와 '원마운트' 등 대형 워터파크를 비롯 '빽다방'과 '커핀그루나루' 등 신규 오프라인 가맹점도 점차 확대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NHN엔터테인먼트 정우진 대표는 "인기 웹툰을 소재로 한 '2016갓오브하이스쿨'이 지난 달 출시와 함께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고, 앵그리버드와 네이버웹툰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과 '라인러쉬', '라인팝2'의 차기작 등의 신작이 출격을 기다리고 있다"면서 "점차 활성화되고 있는 페이코를 기반으로 신사업 부문의 유기적인 협력도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심정선 기자 (narim@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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