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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명작의 세련된 귀환,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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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 메인 대기 화면.
고전 명작으로 불리는 '창세기전' 시리즈가 세련된 모바일 SRPG로 재탄생했다.

지난 9일 출시된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는 카툰 렌더링으로 재해석된 '창세기전' 캐릭터들의 매력적인 외형과 함께 화려한 초필살기 연출로 보는 재미가 탁월한 게임이다. SRPG의 기본을 잘 따르면서도 전투에서의 다양한 편의기능과 원작 '창세기전'의 방대한 이야기를 담아내려는 노력이 돋보인다.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이하 창세기전 모바일)'는 '창세기전2'를 기반으로 미어캣게임즈에서 개발한 모바일 SRPG다. 원작의 캐릭터들이 카툰렌더링 그래픽으로 재해석됐으며 원에스더, 남도형, 장민혁 등 국내 정상급 성우들의 풀 보이스 더빙이 지원되는 점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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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 캐릭터 '칼스 듀란트' 초필살기 '천지파열무' 연출.
'창세기전 모바일'은 화려한 초필살기 연출로 게임 초반 강렬하게 시선을 사로잡는다. 초필살기 사용 시 나타나는 짧은 컷신은 연출만으로도 스킬을 강력함을 느낄 수 있도록 화려하게 구현됐다. 또한 전투 상황에서 스킬만이 아닌 일반 공격 중에도 교전 상황에 대한 1대1 연출이 제공되면서 게임 연출에 공들인 모습이다.

'창세기전' IP의 방대한 이야기를 담아내기 위한 노력도 돋보였다. 메인 스토리 초반부는 제국군에 쫓겨 비프로스트 공국으로 도주한 '이올린' 일행이, 'G.S'의 도움으로 기간테스 산맥을 넘어 다갈로 돌아가기까지의 여정으로, 지난해 발매된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과 거의 동일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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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 미션 콘텐츠 중 캐릭터 '아르시아' 이야기. 장 마다 다른 이야기가 담겨있다.
다만 캐릭터 성장에 필요한 재료를 획득하기 위한 미션 콘텐츠에서는 커티스로 돌아온 '아르시아', 홀로 조사를 떠난 '스트라이더'를 돕는 'G.S', '기쉬네'와 '로빈 보니르'의 만남 등 다양한 이야기로 구성됐다. 재화 획득을 위한 던전 콘텐츠에서도 간략한 연출을 통해 컨셉트를 설명하는 등 '창세기전' 세계관을 생생하게 전달하고자 하는 개발진의 의지가 엿보였다.

전투는 SRPG의 기본기를 잘 갖추고 있으면서도, 쉽지 않은 난이도로 전략적인 운영이 요구된다. 자동전투 기능만으로 게임을 진행한다면 일정 지점에서 막히게 될 가능성이 높다. 콘텐츠들이 단순히 적을 처치하는 것만이 아니라 목표 지점으로 캐릭터를 이동시키거나, 특정 적이 일정 장소로 이동하지 못하게 막는 등 다양한 미션들로 구성됐기 떄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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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 전투 화면. 공격을 진행 하기 전 자신과 적의 상성을 모두 확인할 수 있다.
전투에 참여하는 캐릭터는 총 5개로, 속성부터 무기 및 방어구까지 다양한 상성 관계를 고려해 출전 캐릭터를 결정해야 한다. 상성을 고려한 전투가 중요한만큼 단순히 높은 등급의 일부 캐릭터만을 키우는 것이 아닌 다양한 캐릭터를 육성하는 편이 좋으며, 스테이지 시작 전 등장하는 적들의 속성을 파악하는 일이 요구된다.

게임 시작부터 제공되는 전설 등급 캐릭터 '이올린'은 초반부 진행에 큰 도움이 됐다. 약점 속성을 갖지 않은 빛 속성일 뿐 아니라, 초필살기 '블리자드 스톰'도 가지고 있다. 특히 대상 처치 시 80% 확률로 추가 행동을 할 수 있는 패시브 '복수의 여신'으로, 적진 한복판을 휘저으며 종횡무진하는 모습도 자주 나타나곤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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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 메인 대기 화면.
다만 다수의 적에게 둘러 쌓이는 상황은 주의해야 한다. 충분한 레벨과 장비를 갖춘 탱커 캐릭터도 집중 공격에는 당해낼 수 없었다. 원거리 공격을 가하는 적이 많은 경우에는 보다 안정적으로 진영을 갖추면서 운영하는 것이 필요하다. 여기에 힐러 캐릭터와 함께 필드에 등장하는 공격력 및 방어력 증가, 회복 효과 등 특수한 타일도 적절하게 활용하는 편이 좋다.

PvP 콘텐츠 '격투 대회'는 한 턴에 모든 캐릭터를 이동하는 것이 아닌, 한 턴에 하나의 캐릭터만을 조작하는 독특한 진행 방식으로 마치 체스를 두는 듯한 신선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수동 전투와 자동 전투 총 2가지 모드가 있으며, 전용 상점에서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카슈미르 인장'이 제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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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 PvP 콘텐츠 '격투 대회' 진행 장면. 캐릭터를 하나씩 이동하며 전투가 진행된다.
제국군 습격, 블루시드 해적단, 고블린 소탕 등 반복적으로 수행해야 하는 일일 콘텐츠 및 파밍 콘텐츠에는 자동 반복 시스템과 소탕 기능으로 편의성을 더했다. 이외에도 강력한 마장기를 격파하는 '마장기전', 시즌제로 가장 많은 층을 공략한 이용자에게 높은 보상이 제공되는 '용자의 무덤' 등 다양한 매력을 갖춘 콘텐츠가 마련됐다.

최적화에 대한 부분도 만족스러운 편에 속했다. 기자가 게임을 진행한 '갤럭시 S21'이 최신 사양이 아님에도 그래픽 설정 '최대'에서 초필살기 연출 중 프레임이 떨어지지 않았다. 다소 발열은 있었지만 타게임과 비교했을 때 높은 편이라고 보기는 어려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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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 연출 장면.
'창세기전 모바일'은 원작 '창세기전'이 현대적 감성에 맞게 재해석돼, 고전 게임 이용자는 물론 신규 이용자들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준수한 게임성과 화려한 연출을 갖춘 준수한 모바일 SRPG다. 전략적인 모바일 턴제 전략 게임을 찾는 이용자라면 한번쯤 '창세기전 모바일'을 즐겨보는 것을 추천한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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