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체험기] 붕괴: 스타레일 2.0, 우주 넘어 꿈 속 세계로

center
'붕괴: 스타레일'이 우주 탐험을 넘어서 꿈 속 세계로 개척의 여정을 확장시키고 있다. 특히 꿈이라는 독특한 컨셉트를 활용한 새로운 기믹과 다양한 퍼즐이 게임의 매력을 배가시키고 있다.

호요버스는 6일 '붕괴: 스타레일' 2.0버전 '한밤 중 꿈에 들면'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지역 '페나코니'를 비롯해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했다. 이야기의 중심인 '페나코니'의 '레버리 호텔'은 게임 내 세계관 속 명성이 자자한 고급 호텔로, 꿈 세계와 현실의 경계에 있다는 컨셉트를 갖고 있다. 이용자들은 '레버리 호텔'에서 특별한 장치 '드림풀'을 활용해 화려한 꿈 세계로 여정을 떠나게 된다.

◆꿈에서는 모든 일이 가능하다! 새로운 퍼즐이 한가득

center
'붕괴: 스타레일' 2.0 테스트 버전 게임 진행 화면. 벽으로 이동해 분수가 옆으로 눕혀진 모습.
꿈 속에서는 현실에서 발생할 수 없는 일이 일어나거나, 과거의 기억이 생생하게 재현되기도 한다. 신규 지역 '페나코니'는 꿈이라는 컨셉트를 살린 새로운 퍼즐 콘텐츠로 진행하는 내낸 신선한 재미를 제공하고 있다.

'페나코니'에서는 개척 임무 초기부터 벽면을 바닥으로 이동할 수 있는 '페나코니'만의 독특한 방식이 제공된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현실이 아닌 꿈세계라는 점을 각인시킬 뿐 아니라, 맵의 범위의 확장으로 숨겨진 상자 및 수집 요소를 찾는 재미가 늘어났다.

center
'붕괴: 스타레일' 2.0 버전 '꿈세계 시계' 콘텐츠.
착시 현상을 활용한 퍼즐들도 꿈세계의 매력을 잘 나타내고 있다. 이용자들은 '꿈의 눈'을 활용해 원거리 시점에서 지형지물을 움직이며 새로운 길을 개척할 수 있다. 블록과 거울을 조작해 NPC '시계 소년'의 톱니 바퀴 수집을 돕는 '꿈세계 시계' 콘텐츠를 통해서 상상력을 자극하는 독특한 퍼즐도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시계 트릭'을 활용해 사람의 감정을 변화시켜 사건에 변화를 가져오거나, 세계관 내 애니메이션 캐릭터 '꼬마 하누'로 변신하며 숨겨진 장소에서 보상을 얻는 등 신선하면서도 독특한 요소들이 '페나코니'를 가득 메우고 있다.

center
'붕괴: 스타레일' 2.0버전 '시계트릭' 콘텐츠. 캐릭터의 감정을 조절해 변화를 만들어야 한다.

◆화려하면서 독특한 '꿈 세계'에서의 여정

center
'붕괴: 스타레일' 2.0 버전 캐릭터 '블랙스완' 게임 내 연출 이미지.
다양한 콘텐츠 속 '페나코니'에서 펼쳐지는 개척 임무는 매력적인 등장인물들과 흥미로운 이야기로 다음 업데이트를 기다려지도록 만든다.

'붕괴: 스타레일' 주인공 일행은 꿈세계 제작자 '가족'의 초대를 받아 '페나코니' 속 '레버리 호텔'로 향한다. 이 과정에서 '레버리 호텔'의 특별한 장치 '드림풀'을 활용해 현실과 꿈세계를 오가며 다양한 사건을 마주한다.

이야기가 진행되면서 주인공과 함께 꿈세계를 여행하는 '반디', 주인공의 과거를 아는 듯한 '아케론', 기억하는 자 '블랙스완', 중요한 비밀을 숨기는 '가족' 등의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새롭게 등장한다. 아직 업데이트의 초반부라는 점에서 많은 정보가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향후 이들의 세부 내용과 각 세력의 관계에 따라 흥미로운 이야기가 전개될 것으로 기대된다.

center
'붕괴: 스타레일' 2.0 버전 보스 스텔라론 헌터 '샘' 게임 내 이미지.


◆신규 캐릭터 '블랙스완', 지속 피해 파티의 키카드 될까?

center
'붕괴: 스타레일' 2.0 버전 신규 캐릭터 '블랙스완' 게임 내 이미지.
이야기가 진행되면서 주인공 일행에 합류하는 기억하는 자 '블랙 스완'은 신규 5성 한정 캐릭터로 '카프카', '완매' 등과 함께 지속 피해 파티의 핵심이 될 것으로 보인다.

'블랙 스완'은 '아르카나' 효과로 적에게 디버프를 누적시켜 지속 피해를 입히는 딜러 역할의 캐릭터로, 바람 속성과 운명의 길 '공허'를 보유하고 있다. '아르카나'는 적에게 특수한 지속 피해를 입히는 효과로, 중첩 수에 따라 인접한 적에게 피해를 가하거나, 효과를 중첩시키는 등 다양한 추가 효과가 제공된다.

일반 공격과 전투 스킬로 지속 피해 상태의 적을 공격하면 일정 확률로 '아르카나' 스택을 추가할 수 있다. 전투 스킬은 대상과 인근의 적에게 확산 피해를 입힐 수 있을 뿐 아니라, 일정 확률로 '아르카나' 스택 추가 및 방어력 감소 효과를 부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필살기 '저편의 품에 취해'는 모든 적을 일정 턴 동안 '발로' 효과를 부여해 '아르카나' 상태에서 상태 이상으로 간주하도록 하며, 피해를 가한 후 중첩 수가 초기화되지 않도록 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center
'붕괴: 스타레일' 신규 캐릭터 '블랙스완' 필살기 연출 이미지.
캐릭터 추가 획득으로 올릴 수 있는 성혼은 첫 번째 상태 이상의 적에게 속성별 저항을 25% 감소시키는 효과가 핵심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후 효과인 '아르카나' 상태 의 적 처치 시 100%로 인접한 적에게 '아르카나' 6중첩을 전이시키는 효과, 아군 캐릭터의 공격에 '아르카나' 중첩 확률을 더하는 효과 등도 캐릭터의 성능을 온전히 발휘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신규 4성 캐릭터 '미샤'는 얼음 속성 운명의 길 '파멸'의 캐릭터로, 아군이 전투 스킬 포인트를 소모할 때마다 필살기의 공격 단수가 늘어나는 것이 특징이다. 행적에 따라 필살기의 1단 공격 전 목표가 빙결 상태에 빠질 확률을 높이거나, 필살기 발동 시 해당 필살기 행동이 종료될 때까지 효과 명중을 증가시키는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복귀하려면 지금? 다양한 이벤트 '풍성'

center
'붕괴: 스타레일' 2.0 버전 핵심 캐릭터 '반디'(왼쪽)와 주인공 개척자(오른쪽) 연출 이미지.
호요버스는 '붕괴: 스타레일' 2.0버전 업데이트로 동행 임무 '가면의 듀엣', 신규 이벤트 '꿈을 좇는 여행객 뉴스'등을 새롭게 진행한다. 8일부터는 '하누 형제 탈옥기' 콘텐츠로 새로운 재미를 선보이고, 여의도 IFC몰 사우스 아트리움에서 8일부터 14일까지 '페나코니' 배경의 오프라인 이벤트도 실시한다.

'붕괴: 스타레일'의 꿈 세계는 고유한 이동 방식부터 특징을 살린 독특한 콘텐츠와 다양한 수집 요소가 가득하다. 또한 매력적인 등장인물들과 이들의 흥미로운 이야기로 세게관에 몰입도를 더했다. 새로운 수집형 RPG를 찾고 있거나, '붕괴: 스타레일'을 즐겨본 이용자라면 신규 지역 '페나코니'를 비롯해 신선한 콘텐츠로 무장한 2.0 버전 '한밤 중 꿈에 들면'을 만나보기를 추천한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