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넷마블 '블소 레볼루션', 웹툰 '화산귀환' 컬래버 콘텐츠 출시

(제공=넷마블).
(제공=넷마블).
넷마블(대표 김병규)은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 이하 블소 레볼루션)'에 네이버웹툰 '화산귀환'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로 '블소 레볼루션'에 '청명'을 포함한 무림정예와 고금제일마 '천마'가 십만대산에서 벌였던 전투를 재현한 '십만대산' 던전이 등장했다. 이외에도 게임을 통해 웹툰에서 보았던 화산파 전경을 살펴볼 수 있고, 돌을 나르면서 강해지는 원작의 수련 방식을 담은 퀘스트를 선보인다.

또한, 화산파 캐릭터 ▲청명 ▲백천 ▲유이설 ▲윤종 ▲조걸 ▲장문 ▲당보를 수호신령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화산파 의상과 '매화검법'을 피워내는 이모션이 추가됐다.
이번 컬래버와 함께 넷마블은 신규 부스팅 서버 '매화검존'과 '화산신룡'을 오픈했다. 이번 서버는 홍문 50레벨부터 시작하는 기존의 서버와 달리 레벨 1에서 시작해 레벨업 시 +2씩 추가로 성장하는 방식을 적용해, 빠른 성장 체감을 제공한다.

이 서버는 기존 서버와 차별화해 운영하며, 신규 서버 이용자가 홍문 레벨을 일정 수준 달성하면 제자 양성 풀세트'를 지급, 무기/장신구 장비 풀세트와 수호령·수호신령·보석·무공패&보패 등 핵심 아이템을 지원한다. 또한, 던전 보상 버닝 이벤트와 무한 직업 변경 이벤트, '화산귀환' 컬래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넷마블은 이날 업데이트로 '수호신령의 외형을 변경할 수 있는 수호신령 외형 슬롯을 추가하였으며, 고대 수호신령을 추가 성장 시킬 수 있는 2차 환생도 선보였다. 또한, 문파와 세력의 경쟁 활성화를 위한 개선도 함께 진행되며, 이와 함께 신규 세력 의상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 포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