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컬래버로 '블소 레볼루션'에 '청명'을 포함한 무림정예와 고금제일마 '천마'가 십만대산에서 벌였던 전투를 재현한 '십만대산' 던전이 등장했다. 이외에도 게임을 통해 웹툰에서 보았던 화산파 전경을 살펴볼 수 있고, 돌을 나르면서 강해지는 원작의 수련 방식을 담은 퀘스트를 선보인다.
또한, 화산파 캐릭터 ▲청명 ▲백천 ▲유이설 ▲윤종 ▲조걸 ▲장문 ▲당보를 수호신령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화산파 의상과 '매화검법'을 피워내는 이모션이 추가됐다.
이 서버는 기존 서버와 차별화해 운영하며, 신규 서버 이용자가 홍문 레벨을 일정 수준 달성하면 제자 양성 풀세트'를 지급, 무기/장신구 장비 풀세트와 수호령·수호신령·보석·무공패&보패 등 핵심 아이템을 지원한다. 또한, 던전 보상 버닝 이벤트와 무한 직업 변경 이벤트, '화산귀환' 컬래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넷마블은 이날 업데이트로 '수호신령의 외형을 변경할 수 있는 수호신령 외형 슬롯을 추가하였으며, 고대 수호신령을 추가 성장 시킬 수 있는 2차 환생도 선보였다. 또한, 문파와 세력의 경쟁 활성화를 위한 개선도 함께 진행되며, 이와 함께 신규 세력 의상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 포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