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징가 기다려!' 컴투스, 신작 SNG 및 허브 플랫폼 공개

컴투스(대표 박지영)는 28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 조선 호텔에서 가진 기자 간담회를 개최하고 신작 소셜 네트워크 게임(이하 SNG) 4개와 모바일 소셜 플랫폼 '컴투스 허브'를 최초로 공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컴투스가 비공개로 개발해온 모바일 SNG '타이니팜'과 '더비데이'가 각각 7월, 8월 서비스 개시를 앞두고 최초 공개됐다. 이 외에도 컴투스는 'SD SNG', '마이나이트' 등의 SNG 타이틀을 개발중이다.

개인의 소셜 네트워크를 활용해 강력한 파급력을 가진 SNG는 이미 징가의 '팜빌', 엔지모코의 '위룰' 등 세계적으로 다양한 성공사례를 남기며 매년 큰 폭의 성장을 하고 있는 새로운 시장이다.

2010년 세계 SNG 시장은 약 8억 달러, 2011년은 10억 달러, 2012년에는 12억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컴투스는 10년 넘도록 국내 모바일게임 업계를 리딩해온 회사로 축적된 개발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직접 개발한 4종의 SNG는 글로벌 시장에서도 충분히 통할 것으로 기대받고 있다.


컴투스는 SNG와 함께 모바일 소셜 플랫폼인 '컴투스 허브'도 소개하고 이를 통해 글로벌 모바일게임 네트워크를 구축해 글로벌 리딩 모바일게임사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컴투스가 1년여 전부터 기획해서 발표한 '컴투스 허브'는 모바일 서비스 플랫폼 기능을 뛰어넘는 강력한 '이용자 커뮤니티', 모바일 디바이스의 종류와 모바일과 PC의 구분 없이 동일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유무선 연동' 서비스 등 새로운 서비스를 탑재하고 있어 이 분야에서 새로운 강자로 부상할 것으로 기대된다.

'컴투스 허브'는 모바일 사용 환경의 변화와 이에 따른 이용자 요구의 변화에 따라 컴투스에서 준비한 새로운 모바일 소셜 플랫폼으로 이를 통해 컴투스 게임을 사용하는 전세계 게이머들을 한데 묶음으로써 글로벌 모바일 네트워크 구현이 가능해 진다.

컴투스 이영일 부사장은 "단순히 게임 정보를 저장하고 다른 게임을 안내하는 정도의 기존 모바일 소셜 플랫폼들과 달리, 게임을 통해 친구들과의 네트워크를 관리할 수 있는 개인 포털의 기능까지 가지고 있어, 현재까지 나온 모바일 소셜 플랫폼 가운데 가장 앞선 구성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컴투스 박지영 대표는 "2008년부터 시작된 아이폰의 혁명이 스마트폰 시장을 빠르게 성장시키고 있으며 2010년에는 태블릿PC, 오는 2013년이면 스마트TV가 또다른 기회가 될 것"이라며 "오늘 발표한 신작 SNG와 컴투스 허브는 컴투스 브랜드 가치 제고와 글로벌 퍼블리싱 경쟁력을 크게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데일리게임 허준 기자 jjoony@dailygame.co.kr]

◆관련 기사
컴투스 박지영 대표 "국내시장, 해외에 내줄 수 없다"
전세계 스마트폰 게이머들 '컴투스 허브'로 모여라
컴투스의 SNG '타이니팜', '더비데이'는 어떤 게임?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