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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위즈게임즈, NHN 한게임 제치고 업계 3위 등극

[데일리게임 허준 기자]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윤상규)가 매출규모 면에서 NHN 한게임을 제치고 넥슨, 엔씨소프트에 이은 업계 3위 기업으로 도약했다.

네오위즈게임즈는 11일 실적발표를 통해 2010년 연간매출 4267억원을 달성, 지난해 7월 상향 조정한 매출 목표 4200억원을 초과 달성했다고 11일 밝혔다. 10일 발표된 NHN 한게임의 지난해 매출 4222억원을 넘어선 수치다.

네오위즈게임즈는 매출 4267억원, 영업이익 1088억원을 기록했다. 연간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창사이래 최고 기록으로 전년 대비 각각 54%, 42% 증가했다. 순이익은 게임온 소송 관련 비용이 반영돼 209억원을 기록했다.

각 부문별 매출은 퍼블리싱 게임 3088억원, 웹보드 게임 1179억원으로 매출 비중은 각각 72%, 28% 비율을 차지했다.

퍼블리싱 게임은 월드컵 시즌 효과로 폭발적 성장을 보여준 '피파온라인2'가 매출 상승을 견인했고, '아바', '스페셜포스' 등 주요 타이틀이 기존 경쟁력을 기반으로 견조한 성장세를 보였다.

특히 '아바'는 전년 대비 40%의 높은 성장세를 보여 FPS게임 장르 내 시장지배력을 강화했음을 증명했다. 웹보드 게임도 지속적인 성장세로 매출 견인에 일조했다.

네오위즈게임즈의 높은 매출 상승은 해외매출의 폭발적인 증가도 한몫했다. 네오위즈게임즈의 해외 매출은 1606억원으로 전년 대비 159%나 증가하며 전체 매출의 38%를 차지했다. 대표 수출 게임인 '크로스파이어'는 최근 중국 동시접속자 230만명을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고 '아바'도 일본과 중국에서 큰 성과를 거두며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자리매김했다.

네오위즈게임즈 윤상규 대표는 "2010년은 검증된 경쟁력과 서비스 운영 능력으로 국내와 해외에서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한 한 해였다"며 "작년에 이어 올해도 가파른 성장세를 지속시키는 한편 다양한 장르 신작출시를 통해 추가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글로벌 게임업체로서의 입지를 강화하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네오위즈게임즈의 2010년 4분기 실적은 매출 1209억원, 영업이익 320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50%씩 증가했다. 순이익은 게임온 소송에 따른 손해배상금 처리로 374억원의 손실을 기록했다.

jjoony@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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