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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빌] 모바일 AOS게임 '플랜츠워', 일본·중국 시장 진출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모바일 AOS 게임으로 유명한 '플랜츠워'가 애플 앱스토어에서 일본어 및 중국어 버전을 제공하며 아시아권 스마트폰 게임 시장을 집중 공략하기 시작했다고 30일 밝혔다.

'플랜츠워'는 아이디어박스게임스(대표 박진배)가 개발하고 게임빌이 퍼블리싱에 나선 스마트폰 게임으로, 지난 달 글로벌 애플 앱스토어에 첫선을 보여 화제가 되었다.

특히 이 게임은 모바일에서 AOS 장르로 구현되었다는 점과 풀 3D 그래픽을 기반으로 한 탄탄한 게임성이 돋보여 출시되자 마자 국내 애플 앱스토어 무료 게임 순위에서 1위에 올랐으며, 미국 등 50여 개 국가에서 장르별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게임빌이 국내 개발사와 손잡고 함께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고, 흥행을 일구며 개발사-퍼블리셔 간의 모범적인 선례를 남기고 있다는 점에서도 주목 되어 왔다. 실제로 일본과 중국 이용자들은 언어에 큰 영향을 받기 때문에 이번 공략이 현지에서 상당한 힘을 발휘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신속한 현지화 전략을 통해 일본과 중국 이용자들을 집중 타깃으로 한 '플랜츠워'로 인해 또 한번의 인기 몰이가 예상된다.

'플랜츠워'는 맹수들에 맞서 싸우는 식물들의 숲 속 전쟁이라는 스토리를 비롯해, 높은 비주얼, 다양한 영웅과 유닛을 활용하는 전략 플레이, 뛰어난 인공 지능으로 실제 전투의 느낌을 불러일으키는 장점들이 조화를 이루어서 전 세계적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게임이다.

한편, '플랜츠워'의 일본, 중국 공략은 게임빌과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진행하는 '모바일게임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의 본격적인 글로벌 서비스 확대로 이어질 전망이다. 이를 위해 게임빌은 상반기에 '모바일게임 퍼블리싱 사업'의 기대작들을 잇따라 출시하며 흥행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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