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액토즈] 다크블러드, 대만 가입자 수 20만 돌파

액토즈소프트(대표 전동해)는 지난 5일 대만의 3대 퍼블리셔 중 하나인 Wayi(대표 황 부어훙)와 대만 상용화를 시작한 '다크블러드'가 총 가입자 수 20만 이상, 최고 동접 1만 돌파, 평균 플레이 타임 6시간 이상 등 계속해서 동접 및 접속자 기록을 높여가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현재 대만에서 다크블러드는 무서운 기세로 대만 이용자들의 입맛을 사로 잡으며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는 다크블러드의 시원시원한 타격감과 강력한 하드코어 액션성이 대만 이용자들에게 어필한 결과로, '다크블러드'가 대만에서 기존에 서비스 되고 있는 다른 온라인 게임과 다른 차별성을 가지고 있다는 분석이다. 무엇보다도 다크블러드가 가지고 있는 강한 액션성과 이에 따른 타격감이 대만 이용자들로부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고 보고 있다.

특히, 대만 퍼블리셔인 Wayi에서 인지도 높은 유명 영화배우 '온람'을 기용하여 TV광고를 활용한 홍보를 단행하는 등 전폭적인 지원이 이루어 지고 있어 '다크블러드'가 흥행가도를 달리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Wayi는 감마니아, 소프트월드와 함께 대만 3대 퍼블리셔로서 국내산 게임 '열혈강호', '스폐셜포스', '그라나도에스파다' 등을 대만 내 흥행을 성공시켜 한국 게임 퍼블리싱 노하우를 가지고 있으며, 더구나 대만 내 전문적이 퍼블리싱을 위한 체계적인 로컬라이징 시스템과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다크블러드'의 대만 서비스 성공에 대한 기대가 높다.

액토즈소프트는 지난해 국내를 시작으로 다크블러드만의 뚜렷한 색깔을 보여주는 성인 하드코어 액션성을 담아내 성인 콘텐츠를 선보이며 국내 이용자들에게 어필했다. 대만을 통해 해외 시장의 성공 가능성까지 엿본 액토즈소프트는 '다크블러드'의 성공적인 대만 진출을 계기로 앞으로도 온라인 개발회사를 넘어 전문 퍼블리셔로서 계속해서 그 입지를 다져 나갈 계획이다.

액토즈소프트 온라인 사업본부 총괄 배성곤 부사장은 "액토즈소프트는 온라인게임개발의 명가를 넘어 퍼블리셔의 신화를 만들기 위해 계속해서 온라인 게임 퍼블리싱을 진행할 예정이며, 다크블러드를 시작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진가를 인정받는 전문 퍼블리셔가 될 것이다"며 "현재 국내외 몇몇 게임을 검토중에 있어 조만간 좋은 소식을 전달해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