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에 대한 평가요? 개인적 목표는 달성했지만 시장과 개발팀의 당초 기대에는 조금 못미친 것 같습니다"
"게임의 평가는 개발자가 내리는 것이 아닙니다. 대중의 몫이죠. 정확히 가늠하기는 어렵지만 '블소'에 거는 대중들의 기대가 있었을 겁니다. 아쉽죠, 더 인기를 끌어모으고 싶었는데"
'블소'는 흥행작이다. 누구도 부정할 수 없다. 우리나라 게임 개발자들에게 '동접 10만'은 꿈의 수치다. 패키지게임으로 치면 200만장 이상 팔아치워야 달성할 수 있는 기록이다. '블소'는 이를 훨씬 뛰어넘었다. 25만 동접을 기록했다. 아쉬움이 남는 건 1인자가 되지는 못했다는 것. 그래도 그는 '블소'를 아껴준 팬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콘텐츠 개발과 '블소' 라이브 서비스, 중국 진출을 위한 업무 지시까지. 요즘 배재현 PD는 몸이 두개라도 모자랄 지경이다.
"지난 100일의 시간보다 앞으로 다가올 시간이 훨씬 빨리 흘러갈 것 같습니다. 동시에 두 세개의 일을 진행하다보니 시간이 훌쩍 가는 것 같네요"
출시 100일을 맞는 '블소'는 순차적으로 대규모 콘텐츠가 업데이트 된다. 인스턴스 던전을 비롯해 대규모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전장, 개개인의 역량을 시험해볼 수 있는 '천하제일비무대회'까지. PvP와 PvE는 물론 전반적인 시스템까지 가다듬는 대규모 업데이트다.
"올해말까지 주기적으로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여드릴 예정입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앞으로 '블소'가 지향하는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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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100일 맞는 블레이드앤소울, 즐길거리 대폭 추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