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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게임빌 '로열블러드', 유나이트LA서 첫 선···눈길가네

[이슈] 게임빌 '로열블러드', 유나이트LA서 첫 선···눈길가네
게임빌의 첫 자체 개발 모바일 MMORPG로 기대를 모은 '로열블러드'가 출시 전 미국에서 글로벌 데뷔를 치렀다.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로열블러드'(Royal Blood)가 미국 LA에서 열린 유니티 개발자 콘퍼런스 '유나이트LA 2016' 키노트에서 글로벌 기대작으로 주목받았다고 2일 밝혔다.

미국 현지에서 전 세계 유니티 개발자들과 외신 기자들을 상대로 글로벌 첫 데뷔, 출시 전부터 눈도장을 받아 주목된다.

무엇보다 이번 행사에서 '로열블러드'는 전 세계 다양한 유니티 엔진 개발 게임들 중 우수 개발 사례로 메인 키노트에서 비중있게 다루어졌다.

발표자로 나선 게임빌USA의 이규창 지사장은 'Making a mobile MMORPG with Unity'라는 주제로 게임빌이 MMORPG 개발을 결정한 계기에 대해 먼저 소개했다. 동아시아뿐만 아니라 서구 지역에서도 대작 PC 게임 사례들처럼 모바일 MMORPG의 잠재적 유저 베이스를 만족시킬 게임이 나올 수 있다는 생각에서 출발,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한 AAA급 모바일 MMORPG의 개발을 지금으로부터 2년 전에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게임 플레이 동영상을 공개하고 대규모 아트 리소스를 생산하기 위해 'hue shifting'과 'env controller'를 활용한 사례도 소개했다. 또 다양한 크리쳐와 퀘스트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자체 제작 툴 등 대규모 블록버스터 콘텐츠 제작 노하우를 공개하여 콘퍼런스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게임빌의 발표가 이루어진 '유나이트LA 2016'은 '유나이트 2016'의 대미를 장식하는 자리로 미국 현지 시간으로 1일부터 사흘 간 진행되며, 전 세계 개발자와 관련 업계 종사자들이 모이게 된다.

한편 출시 전부터 국내외에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로열블러드'는 동서양에서 동시에 흥행하는 MMORPG를 목표로 개발 중이며 내년 글로벌 시장에 서비스될 예정이다.


심정선 기자 (narim@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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