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모바일순위] 호요버스 '원신', 13계단 상승 순위표 재진입](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4061912252206992a7a3ff81e61839820248.jpg&nmt=26)

'원신'은 지난 6월10일부터 6월16일까지의 데이터를 집계해 산출된 6월 2주차 모바일 매출 순위에서 지난주(30위) 보다 13계단 상승한 17위를 기록했다. 지난주 37계단 오르며 반등에 성공한데 이어, 이번주에도 상승세가 유지되고 있다.
한편 호요버스는 19일 공식 카페를 통해 '원신' 다음 업데이트로 추가될 신규 캐릭터 '시그윈'을 공개했다. '시그윈'이 귀여운 외모로 출시 전부터 '원신' 이용자들의 적지 않은 관심을 받고 있을 뿐 아니라 인기 캐릭터 '푸리나'의 복각도 예고돼 있어, 한동안 '원신'이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신작 디펜스 게임 '운빨존많겜', 출시 초반 '인기'

'운빨존많겜'은 6월 2주차 모바일 매출 순위에서 지난주(18위) 보다 4계단 상승한 14위를 기록했다. 집계 기간 구글 플레이 인기 1위를 유지하고, 애플 앱스토어 매출 2위를 기록하는 등 출시 초반 나쁘지 않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
이에 '운빨존많겜'은 출시 이후 꾸준히 이용자 수 증가를 보이고 있다. 지난 5월 4주차 주간 이용자 수 순위(WAU)에서 25위, 6월 1주차 10위에 이어, 6월 2주차에는 34.26%의 상승세를 보이며 4위에 올랐다. 독특한 게임성을 앞세운 '운빨존많겜'이 모바일 게임 시장 새로운 트렌드가 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신작 '명조', 3위 달성

'명조: 워더링 웨이브(이하 명조)'는 지난 6월10일부터 6월16일까지의 데이터를 집계해 산출된 6월 2주차 모바일 매출 순위에서 지난주(8위) 보다 5계단 상승한 3위를 기록했다. 지난 7일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5성 캐릭터 '음림'이 출시된 점이 영향을 끼친 것으로 풀이된다.
'음림'은 매력적인 외형으로 이전부터 '명조' 이용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다. 출시 이후 출중한 성능으로 다양한 콘텐츠에서 활용 가능한 준수한 서브 딜러라는 평가를 받으면서 캐릭터 획득에 참여하는 이용자들이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쿠로게임즈는 '명조'에서 맘스터치, 달콤커피 등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한정판 굿즈 등 각종 프로모션을 선보이면서 출시 초반 게임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나아가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앞으로 게임에 적용할 1.1버전 업데이트 내용을 소개하면서 이용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에 힘입어 '명조'가 다음주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된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