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ad

[주간모바일순위] 호요버스 '원신', 13계단 상승 순위표 재진입

한 주간의 매출 순위를 알아보고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확인하는 '주간모바일순위' 코너입니다.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국내 3대 마켓에서의 모바일 게임 매출을 합산해 산출한 순위를 통해 매주 모바일 게임 시장 변화를 독자들에게 제공하고자 합니다. <편집자주>

[주간모바일순위] 호요버스 '원신', 13계단 상승 순위표 재진입


◆호요버스 '원신', 순위표 재진입

호요버스 '원신'(제공=호요버스).
호요버스 '원신'(제공=호요버스).
호요버스의 '원신'이 순위표 재진입에 성공했다.

'원신'은 지난 6월10일부터 6월16일까지의 데이터를 집계해 산출된 6월 2주차 모바일 매출 순위에서 지난주(30위) 보다 13계단 상승한 17위를 기록했다. 지난주 37계단 오르며 반등에 성공한데 이어, 이번주에도 상승세가 유지되고 있다.

'원신'의 상승세는 지난 5일 4.7버전 '베틀로 엮은 아득한 꿈' 업데이트가 영향을 끼친 것으로 풀이된다. 업데이트를 통해 이전부터 이용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아온 신규 5성 캐릭터 '클로린드'가 출시되면서 이용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특히 '클로린드'를 최종 돌파하면 탱커, 딜러, 힐러 모든 면에서 준수한 만능 캐릭터라는 평가를 받으면서 캐릭터 획득에 참여하는 이용자들이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호요버스는 19일 공식 카페를 통해 '원신' 다음 업데이트로 추가될 신규 캐릭터 '시그윈'을 공개했다. '시그윈'이 귀여운 외모로 출시 전부터 '원신' 이용자들의 적지 않은 관심을 받고 있을 뿐 아니라 인기 캐릭터 '푸리나'의 복각도 예고돼 있어, 한동안 '원신'이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신작 디펜스 게임 '운빨존많겜', 출시 초반 '인기'

111퍼센트 '운빨존많겜'(제공=111퍼센트).
111퍼센트 '운빨존많겜'(제공=111퍼센트).
국내 게임사 111퍼센트(111%)가 출시한 '운빨존많겜'이 출시 이후 상승세를 보이며 상위권 진입을 노리고 있다.

'운빨존많겜'은 6월 2주차 모바일 매출 순위에서 지난주(18위) 보다 4계단 상승한 14위를 기록했다. 집계 기간 구글 플레이 인기 1위를 유지하고, 애플 앱스토어 매출 2위를 기록하는 등 출시 초반 나쁘지 않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

'운빨존많겜'은 이전 '랜덤다이스' 시리즈를 선보인 111퍼센트가 지난 5월23일 출시된 전략 디펜스 게임이다. 2인 협동으로 몬스터들의 공격을 막기 위해 영웅을 소환하고 배치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캐릭터 소환 및 합성 시 무작위로 캐릭터가 제공되는 점이 특징이다. 가변적 요소를 활용한 전략적 운영이라는 독특한 게임성이 이용자들의 관심을 모은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 '운빨존많겜'은 출시 이후 꾸준히 이용자 수 증가를 보이고 있다. 지난 5월 4주차 주간 이용자 수 순위(WAU)에서 25위, 6월 1주차 10위에 이어, 6월 2주차에는 34.26%의 상승세를 보이며 4위에 올랐다. 독특한 게임성을 앞세운 '운빨존많겜'이 모바일 게임 시장 새로운 트렌드가 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신작 '명조', 3위 달성

'명조: 워더링 웨이브'(제공=쿠로게임즈).
'명조: 워더링 웨이브'(제공=쿠로게임즈).
쿠로게임즈의 신작 '명조: 워더링 웨이브'가 미소녀 캐릭터를 앞세워 순위 반등에 성공했다.

'명조: 워더링 웨이브(이하 명조)'는 지난 6월10일부터 6월16일까지의 데이터를 집계해 산출된 6월 2주차 모바일 매출 순위에서 지난주(8위) 보다 5계단 상승한 3위를 기록했다. 지난 7일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5성 캐릭터 '음림'이 출시된 점이 영향을 끼친 것으로 풀이된다.

'음림'은 매력적인 외형으로 이전부터 '명조' 이용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다. 출시 이후 출중한 성능으로 다양한 콘텐츠에서 활용 가능한 준수한 서브 딜러라는 평가를 받으면서 캐릭터 획득에 참여하는 이용자들이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쿠로게임즈는 '명조'에서 맘스터치, 달콤커피 등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한정판 굿즈 등 각종 프로모션을 선보이면서 출시 초반 게임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나아가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앞으로 게임에 적용할 1.1버전 업데이트 내용을 소개하면서 이용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에 힘입어 '명조'가 다음주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된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