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CJ E&M '서든어택' 재계약 협상조건 공개

CJ E&M '서든어택' 재계약 협상조건 공개
CJ E&M 넷마블(부문대표 남궁 훈)이 30일 게임하이가 개발한 '서든어택'의 재계약과 관련한 일부 내용을 서든어택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공개했다. 계약 만료 시점을 앞두고 게임하이가 제시한 재계약금과 기간, 수익배분 등이 주요내용이다.

CJ E&M 넷마블 남궁훈 대표가 직접 작성한 공지사항에는 수익 배분율(7:3=게임하이:넷마블), 재계약 금액 150억원, 넥슨과의 공동 퍼블리싱 조건 등 주요 내용이 포함돼있다.

CJ E&M 측은 "서든어택이 넷마블을 떠나 다른 곳에서 서비스가 됨으로써 이용자 여러분이 겪게될 불편을 방지하고자 국내 최고의 조건으로 게임하이에 계약 연장을 제시한 바 있다"며 "이용자들의 혼란을 막기위해 사업자로 할 수 있는 최선의 협상 과정을 공개한 것"이라는 입장이다.

이어 CJ E&M 측은 보도자료를 통해 '서든어택' 매출 규모를 비롯해 이용자 환불 정책, 재계약 가능성 등에 대해서도 "계약 종료는 염두에 두고 있지 않다"며 "7월10일까지는 (재계약) 가능성이 단 1%라고 해도 노력할 것"이라는 공식 입장을 밝혔다.

아래는 CJ E&M 넷마블 남궁훈 대표가 올린 '서든어택' 재계약 관련 내용 원문.

[공지 내용 전문]

안녕하십니까? 서든어택 이용자 여러분 넷마블 대표를 맡고 있는 남궁 훈 입니다.
항상 넷마블과 서든어택을 사랑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아시다시피 서든어택은 게임하이(넥슨의 자회사)가 개발하고 저희 넷마블이 지난 7년여간 서비스를 해왔습니다. 그리고 이번 7월 개발사인 게임하이와 넷마블의 재계약을 앞두고 협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서든어택이 지금처럼 이용자 여러분의 사랑을 받으며, 계속 서비스될 수 있도록 게임하이 측과 최선을 다해 협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서든어택이 넷마블을 떠나 다른 곳에서 서비스가 됨으로써 이용자 여러분이 겪게될 불편을 방지하고자, 국내 최고의 조건으로 게임하이에 계약 연장을 제시한 바 있습니다.

수익배분율을 개발사인 게임하이의 몫을 훨씬 높여 7:3(게임하이:넷마블)으로 제안하였으며, 재계약 금액도 업계 최고 규모인 150억을 책정하였습니다. 또한, 넷마블만의 단독 서비스를 고집하지 않고 게임하이의 모회사인 넥슨을 포함하여, 다른 회사들도 서든어택의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공동퍼블리싱도 제안한 바 있습니다.

이렇게 저희로서는 이용자들의 혼란을 막기 위해 사업자로 할 수 있는 최선의 협상을 다하고 있습니다. 하루라도 빨리 좋은 결과로 계약연장이 되길 희망하며, 게임하이와 넥슨의 긍정적인 답변을 기다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서든어택 이용자 여러분 !
서든어택의 진정한 주인은 1,800만 이용자 한분 한분이십니다.
저희는 이 사실을 가슴깊이 새기고, 이용자 편의를 가장 우선에 두고 최선의 재계약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11년 5월 30일

넷마블 대표 남궁훈 올림

[데일리게임 이재석 기자 jshero@dailygame.co.kr]

◆관련 기사
CJ E&M "게임하이에 파격제안"…협상포기는 없다
넥슨, 서든어택 재계약 협상 '외통수'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