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CJ인터넷 넷마블, 온라인 게임포털 3관왕

게임포털 `넷마블‘(www.netmarble.net) 운영업체 CJ인터넷(대표 정영종)은 인터넷 조사 전문 업체 3사 집계 온라인게임포털 부문에서 모두 1위에 올랐다고 23일 밝혔다.

CJ인터넷 `넷마블‘은 인터넷 사이트 분석기관인 랭키닷컴, 메트릭스, 코리안클릭 등 3개사가 집계한 4월 2째주 주간이용자 순위에서 모두 게임포털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랭키닷컴과 메트릭스의 분석에서 `넷마블‘은 각각 1일 평균 이용자수 146만명과 178만명을 기록하며 경쟁포털을 큰 차이로 따돌리고 1위에 올랐다. 코리안 클릭 집계에서도 한주간 1일평균 이용자수 439만 명을 기록하며 근소한 차이로 넥슨(428만명)을 앞선 것으로 나타났다.

`넷마블‘의 이 같은 실적은 `카트라이더’의 인기에 힘입어 지난 1년 동안 게임포털 부문 부동의 1위를 지켜온 넥슨를 앞지른 것이어서 주목된다. `넷마블‘의 이와 같은 성과는 `건즈온라인’, `그랜드체이스‘ 등 장수게임의 선전과 최근 간판게임으로 올라선 `서든어택’의 인기에 힘입은 것으로 풀이된다. 이 외에도 야구게임 `마구마구‘와 여성 전용 게임 `바닐라캣’ 이용자수가 꾸준히 증가하면서 게임포털 분야 1위를 차지했다.

CJ인터넷은 올 상반기 중 MMORPG `샤인온라인‘을 추가로 서비스하는 한편, `노스테일’과 `테오스온라인‘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기반으로 현재의 1위를 수성한다는 계획이다.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