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넥슨, 게임 제작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 정식 서비스 개시

넥슨, 게임 제작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 정식 서비스 개시
넥슨(공동대표 강대현, 김정욱)은 '메이플스토리 월드'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메이플스토리 월드'는 '메이플스토리' IP의 방대한 리소스를 자유롭게 활용해 누구나 자신만의 콘텐츠를 제작, 공유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플랫폼이다. 2022년 9월 국내 시범 서비스를 시작이후 이용자들이 직접 개발한 RPG, 디펜스, 시뮬레이션 등 다양한 컨셉트의 게임이 인기를 얻은 바 있다.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월드'의 정식 서비스를 기념해 플랫폼 내 등록된 10여 개의 크리에이터 월드(게임)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메이플랜드'는 5월30일까지 경험치 쿠폰과 각종 원석 및 주문서가 지급되며, 신규 이용자를 대상으로 치장 아이템과 펫이 제공된다. '아르테일'은 5월 24일까지 매일 경험치 2배 쿠폰 선물과 함께 퀘스트 보상이 1.5배 지급 이벤트가 열린다.

'웨폰 시뮬레이터'는 5월20일까지 출석 이벤트를 통해 참여한 모두에게 보스 입장권, 골드, 경험치 2배 아이템 등 보상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큐브 몬스터', 'MapleCafe', 'Mplay', '메이플 랜덤 디펜스', '로나월드', '메이플 용사 키우기', '던전앤메이플' 등 다양한 게임에서 출시 기념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한편 넥슨은 5월1일부터 크리에이터 지원 프로그램 2종을 실시한다. 먼저 '메월드 Partners' 프로그램을 통해 플랫폼과 함께 성장을 이룬 인기 월드 크리에이터를 지원하고, 개발 최적화 지원 등 월드 서비스에 필요한 다양한 도움을 제공한다.

또한 '메월드 Next' 프로그램으로 성장 가능성이 있는 크리에이터들에게 6개월 간 최대 4000만 원의 개발 지원금을 지급하고, 기술 QnA 세션을 진행하는 등 월드 개발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신진 크리에이터를 육성할 계획이다.

'메이플스토리 월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