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SD건담' 버그 악용자 철퇴…파티게임즈 '개념 운영'

[이슈] 'SD건담' 버그 악용자 철퇴…파티게임즈 '개념 운영'
파티게임즈가 최근 'SD건담 배틀스테이션'에 발생한 캐시 버그를 악용한 이용자들에게 영구 이용 제한 조치를 가해 눈길을 끌고 있다.

'SD건담 배틀스테이션'은 지난 10일 업데이트 후 업적을 반복적으로 달성해 무한정 캐시를 챙길 수 있는 버그가 발생했다. 이를 통해 수십만 캐시를 부당하게 챙긴 이용자들이 나왔고 이들이 상위권을 점령하면서 기존 이용자들의 불만이 폭주한 바 있다.

파티게임즈의 대처는 탁월했다. 업적 달성 횟수를 산출해 해당 버그를 악용했다고 판단되는 계정들은 영구 제재로 처리했고, 그 밖의 이용자들에 대해서는 부당하게 획득한 캐시와 해당 캐시로 구매한 콘텐츠는 회수가 진행됐다.

파티게임즈가 공개한 이용 제한 이용자 리스트 일부.
파티게임즈가 공개한 이용 제한 이용자 리스트 일부.

또한 파티게임즈는 'SD건담 배틀스테이션' 공식 카페에 이용 제한 리스트를 공개했다. 파티게임즈가 공개한 이용 제한 리스트에 오른 이용자만 약 600여 명에 달한다.

이용자들은 파티게임즈의 행보에 칭찬 일색이다. 슈퍼***라는 아이디를 사용하는 이용자는 "잡아내느라 수고 많으셨고, 그 동안의 불신을 털어낼 수 있게 더 분발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고, nevi***라는 아이디를 사용하는 한 이용자는 "앞으로 기대하겠다. 흥해라, SD건담 배틀스테이션"이라고 격려했다.

파티게임즈 강희원 홍보실장은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들께 불편을 드려 송구스럽다"고 운을 뗀 뒤 "파티게임즈는 이용자들의 목소리를 항상 귀담아 듣고 있다"며 "오류가 발생하면 바로잡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항상 이용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데일리게임 강성길 기자 gill@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