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스마트앱순위] 프렌즈팝, 양대 마켓 인기 1위 석권

핫 키워드로 떠오른 스마트폰게임의 순위를 일목요연하게 정리, 독자님들께 제공하는 코너 '스마트폰게임 앱순위'입니다. 오픈마켓의 양대 산맥인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어떤 스마트폰 게임이 게이머들의 선택을 받았는지 짚어보는 코너죠. 이번 주는 어떤 스마트폰게임이 엄지족들의 눈길을 끌었을까요? <편집자주>

[스마트앱순위] 프렌즈팝, 양대 마켓 인기 1위 석권

◆애플 무료 순위-카카오프렌즈, 게임으로 떴다

국내에서 가장 대중적이고 인기가 많은 캐릭터는 무엇일까요? 여러 캐릭터들이 머리 속에 떠오르지만 2010년 이후를 기준으로 한다면 단연 '카카오프렌즈'가 아닐까 싶은데요. 무지, 콘, 튜브, 네오, 프로도, 제이지, 어피치 등 개성만점 '카카오프렌즈'가 처음으로 게임에 등장해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네요.

NHN픽셀큐브와 다음카카오가 공동 개발한 퍼블게임 '프렌즈팝 for Kakao'가 금주 애플 인기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구글 플레이에서도 인기 정상에 올라있는 이 게임은 사전 예약에만 90만 명 이상이 몰리면서 시선을 집중시킨 바 있는데요.

'카카오프렌즈' IP를 활용한 첫 번째 게임 '프렌즈팝 for Kakao'는 다양한 캐릭터를 수집하고, 캐릭터 특징에 따라 색다른 플레이를 전개해 나갈 수 있습니다. 육각형 블록을 통해 여섯 방향으로 매칭해 나가는 퍼즐링의 묘미는 물론 150여개의 스테이지가 준비돼 있어 지루할 틈이 없지요. '프렌즈팝 for Kakao'의 인기가 매출로도 이어질지 관심이 모아집니다.

[스마트앱순위] 프렌즈팝, 양대 마켓 인기 1위 석권

◆애플 매출 순위-도미네이션즈 'COC 게 섯거라'

넥슨이 야심차게 내놓은 전략 SNG '도미네이션즈'가 출시하자마자 애플 매출 6위에 오르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올초 글로벌 시장에 출시돼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인기를 모은 '도미네이션즈'는 아시아 시장에서도 순조롭게 출발했습니다.

이 게임은 동일 장르 게임들과 비교해 독특한 차별성을 갖고 있는데요. 바로 문명을 발전시켜 나간다는 점입니다. 선사시대부터 시작해 청동기시대를 거쳐 산업시대, 나아가 우주시대까지 문명을 발전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문명을 업그레이드 할 때마다 건물의 외형이 바뀌기 때문에 시각적인 즐거움도 상당하죠.

8가지 국가가 존재한다는 점도 특이합니다. 그리스, 로마, 중국, 일본 등 국가마다 고유의 특성을 갖고 있어 어느 국가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플레이 방향이 결정됩니다. 아시아 론칭을 기념해 한국이 새로운 국가로 추가됐는데요. 빨리 한국을 선택해 글로벌 랭킹 상위권에 올리자구요!

[스마트앱순위] 프렌즈팝, 양대 마켓 인기 1위 석권

◆구글 무료 순위-러스티블러드, 차세대 액션 RPG 예약?

최근 입소문을 타고 액션 RPG 마니아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는 게임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의 신작 '러스티블러드'가 그 주인공인데요.

출시 일주밀만에 구글 플레이 인기 정상을 차지한 바 있는 이 게임은 스타일리시한 그래픽, 호쾌한 액션, 묵직한 타격감 등 최근 출시된 액션 RPG 중 단연 으뜸이라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단순히 액션만 뛰어난 것은 아닙니다. 다른 이용자와 함께 즐기는 협동 콘텐츠인 진보스방, 레이드, 데스매치, 길드 등의 콘텐츠부터 실시간 던전 사냥 및 거대 보스와의 전투까지, 기존 액션 RPG에 지친 분들에게 '러스티블러드'를 권해드립니다.

[스마트앱순위] 프렌즈팝, 양대 마켓 인기 1위 석권

◆구글 매출 순위-원더5마스터즈 '10위권 벽 뚫나'

아이덴티티모바일이 지난 달 19일 출시한 '원더5마스터즈'가 구글 매출 12위에 올랐습니다. 이용자가 직접 컨트롤하는 재미에 초점을 맞춘 게 효과를 본 듯 합니다.

이 게임은 '드래그 스킬' 시스템이 특징인데요. '드래그 스킬'을 활용해 전투 시 가장 치명적인 적에게 스킬을 몰아서 사용하거나, 광역 스킬을 쏟아붓는 등 전략성과 조작하는 맛을 잘 살렸습니다.

'원더5마스터즈'는 지난 주말 매출 10위까지 오르기도 했는데요. 올해 아이덴티티모바일이 출시한 모바일 게임 중 가장 좋은 성적을 내고 있는 '원더5마스터즈'의 상승세가 지속될지 지켜봅시다.

넷마블게임즈의 '마블퓨처파이트'는 '시크릿 워즈' 업데이트로 매출 순위가 크게 올랐습니다. 양대 마켓 매출 순위에서 20위권 밖으로 밀려났던 '마블퓨처파이트'는 금주 구글 17위, 애플 9위로 순위가 급상승 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3종의 '시크릿 워즈' 캐릭터를 비롯해 신규 유니폼, 코믹스 커버 콜렉션, 배틀월드 등 다양한 콘텐츠가 대거 포함돼 있습니다. 매번 업데이트 마다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는 '마블퓨처파이트'의 상승세가 기대됩니다.


강성길 기자 (gill@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