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신 '마이 게이밍'에 따르면, 로얄 멜버른 공과대학교는 거의 매일 온라인 게임을 플레이한 학생들이 수학, 읽기 시험에서 평균 15포인트, 과학에서는 평균 17포인트가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발표했다.
로얄 멜버른 공과대학교의 알베르토 포소(Alberto Posso) 교수는 호주 전역의 고등학생들이 치른 2012년 국제학업성취도평가의 데이터를 분석했다. 이 분석은 학생들의 성적과, 게임을 플레이 하는 것과 같은 취미나 흥미 사이의 상관 관계를 바탕으로 이뤄졌다.
알베르토 교수는 "온라인 게임을 플레이할 때 다음 단계로 넘어가기 위해 퍼즐을 푸는 과정에서 일반적인 지식을 비롯해 수학, 읽기, 과학 기술 등이 사용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 연구는 SNS가 학업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 또한 발견했는데 동일한 시간을 사용한다고 가정했을 때 게임에 시간을 소비하는 학생들보다 페이스북으로 시간을 보내는 학생들의 성적이 더 낮은 것으로 조사됐다.
강성길 기자 (gill@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