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럭셔리 클럽 댄스게임, 엠스타 프리뷰

center
CJ인터넷의 게임포털 넷마블이 서비스하고 누리엔소프트가 개발한 '엠스타'가 오는 1월 20일부터 26일까지 일주일 간 1차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한다.

지난달 티저사이트를 통해 처음 선보인 '엠스타'는 댄스게임 최초로 언리얼 엔진3 로 제작, 실사에 가까운 3D 그래픽과 게임성으로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 SNS에서 연일 화제가 되고 있다.

럭셔리 클럽 댄스게임 '엠스타'는 살아 움직이는 듯한 생생한 움직임과 리듬감 넘치는 다양한 게임모드를 자랑한다. 특히, 기존의 아기자기한 댄스게임과는 달리 고퀄리티 그래픽으로 리얼한 캐릭터와 획기적인 수준의 커스터마이징 등 게임에 대한 몰입도를 한층 높여준다.

언리얼 엔진3로 제작됐지만, 표준 PC에 맞게 진입장벽을 낮춰 많은 이용자들이 즐길 수 있다. 댄스게임의 새 지평을 열 '엠스타'의 주요 특징들을 살펴보자.

◆"또 다른 나를 보여줘"

살아 숨쉬는 듯한 생생한 그래픽과 실제 같은 화려한 동작을 캐릭터 생성을 통하여 자유자재의 외형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남녀별로 11가지의 캐릭터 외형을 무료로 제공하며, 세부설정을 통해 자신의 얼굴부터 좋아하는 연예인 얼굴까지 원하는 얼굴을 자유롭게 만들 수 있다.

▲ 20개의 얼굴 수정 파라미터로 시크한 오피스걸에서 국민여동생까지 다양하게 연출 가능

◆"오늘 밤, 나는 패셔니스타"

브랜드 별 세련된 코디에서부터 헤어, 귀고리, 목걸이, 신발, 의상의 레이스 등 선택의 폭이 넓다. 또한 동시에 15개의 아이템을 함께 착용할 수 있어 다양한 믹스 앤 매치로 자신만의 개성을 마음껏 표현할 수 있다.

▲ 옷, 액세서리, 신발, 헤어스타일, 명품 백 등 원하는 것은 다 있는 '쇼핑몰'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댄스타임!"

'엠스타'의 가장 차별화된 특징은 독창적인 인터페이스다. 일정한 라인에 노트가 등장하는 과거 게임과 달리 댄스에 맞춰 노트가 출력된다. 노트는 손 끝, 팔꿈치, 무릎 등 움직임에 따라 특징적인 동작 위치에 출력돼 생생한 댄스를 감상하면서 플레이 할 수 있다. 카메라의 회전에 따라 노트가 움직이며, 자신의 캐릭터가 줌인, 줌아웃 되는 등 역동적인 리듬감과 타격감을 느낄 수 있다.

◆몸치, 박치도 모두가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댄스 모드!

버블 배틀, 댄스 배틀, 비트 배틀 등 총 3가지 종류의 배틀 모드가 있으며, 이용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해 배틀 당 3~6개 정도의 다양한 게임모드를 구비하고 있다. 실력만으로 승부를 가르는 ‘클래식 모드’에서부터 심리전 및 운에 의해서도 역전이 가능한 ‘스타 모드’와 ‘잭팟 모드’까지, 싫증날 새도 없이 여러 가지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얼음땡 놀이를 응용해 상대가 일정시간 동작을 하지 못하게 얼려놓을 수 있는 ‘아이템 모드’도 지원하고 있어 재미를 더한다.

▲ 피버 게이지가 쌓이면 발동되어 높은 보너스 점수를 얻을 수 있는 피버무브
center
▲ 오른쪽에 쌓인 별을 적절히 배팅하여 즐기는 스타모드
▲ 역전이 가능한, 일명 ‘얼음땡’ 아이템모드

◆ "오늘 내 집에 놀러 올래?"
이용자들은 각 라운지와 홈을 통해 자유로운 대화와 상호액션을 통해 관계를 맺는 등 자발적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여러 이용자가 동시에 입장할 수 있는 라운지를 마련, 각 라운지에는 각종 기능의 NPC를 배치해 퀘스트, 쇼핑, 타로게임, 춤 연습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라운지와 홈에서 모여 놀자!
라운지 장소는 테마공원, 고급 호텔 바, 클럽스타일 등 젊은 이용자층이 선호하는 장소로 구성되어 있으며, 레벨 상승에 따라 입장가능한 라운지가 늘어난다. 처음 만난 이용자끼리도 거부감 없이 친해 질 수 있도록 다양한 상호액션 등 많은 기능을 선보인다.

▲ 동화 속에 있는 듯한 ‘머쉬룸 라운지’, DJ 부스가 있는 ‘클럽 하이브’,
바텐더에게 칵테일을 주문할 수 있는 ‘바 퍼플’ 등 라운지에서 이용자간 네트워크 형성 가능

또한, 레벨에 따라 개인의 공간인 ‘홈’이 주어진다. 친한 친구들끼리 모여 비밀 대화를 나눌 수 있으며, 친구들을 직접 초대해 함께 놀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 가능하다. 이용자의 개성에 맞춰 벽지, 가전제품, 가구 등 다양한 아이템을 구입해 자신이 원하는 대로 인테리어를 꾸밀 수 있다.

▲ TV, 의자, 벽지, 바닥 등 내 집에서는 내가 하고 싶은 대로 마음껏

◆"난 더 이상 외로운 솔로가 아니야!"
프로포즈를 통해 이성 간 커플이 될 수 있다. 커플이 되면 커플 전용 상호액션(예: 수줍은 뽀뽀, 포옹 등)을 사용할 수 있으며, 30여 종의 커플댄스도 즐길 수 있다. 커플 전용 액션, 커플 모드를 통해 커플 레벨이 상승하면, 커플용 아이템, 결혼식 등의 보상을 제공한다. 특정 레벨에서는 커플 홈을 같이 꾸밀 수 있는 기능을 선보인다.

▲ 마음에 드는 이성에게 다가가 무릎 꿇고 로맨틱한 ‘프로포즈’를~

함께 댄스도 즐기고, 사랑도 나누고!
커플전은 버블 배틀, 댄스 배틀, 비트 배틀 등 3개의 대전 모드에서 플레이 가능하다. 커플은 비트에 맞춰 노트를 찰떡궁합으로 입력하다 하트비트 게이지가 차올라 보너스 점수를 획득한다.

▲ 하트비트 게이지를 채워 다른 커플들의 부러움을 한껏~!

'엠스타'에서는 화려한 불빛 아래 누구나 멋진 클러버가 된다!
리얼한 캐릭터와 살아 숨쉬는 듯한 생생한 움직임으로 또 다른 나를 만날 것이다. 새로운 사람들과 함께 다양한 게임모드도 즐길 수 있는 럭셔리 클럽 댄스게임 '엠스타'를 미리 만나볼 수 있는 7일간 파티로 초대한다.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