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달 티저사이트를 통해 처음 선보인 '엠스타'는 댄스게임 최초로 언리얼 엔진3 로 제작, 실사에 가까운 3D 그래픽과 게임성으로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 SNS에서 연일 화제가 되고 있다.
언리얼 엔진3로 제작됐지만, 표준 PC에 맞게 진입장벽을 낮춰 많은 이용자들이 즐길 수 있다. 댄스게임의 새 지평을 열 '엠스타'의 주요 특징들을 살펴보자.
◆"또 다른 나를 보여줘"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남녀별로 11가지의 캐릭터 외형을 무료로 제공하며, 세부설정을 통해 자신의 얼굴부터 좋아하는 연예인 얼굴까지 원하는 얼굴을 자유롭게 만들 수 있다.
▲ 20개의 얼굴 수정 파라미터로 시크한 오피스걸에서 국민여동생까지 다양하게 연출 가능
◆"오늘 밤, 나는 패셔니스타"
브랜드 별 세련된 코디에서부터 헤어, 귀고리, 목걸이, 신발, 의상의 레이스 등 선택의 폭이 넓다. 또한 동시에 15개의 아이템을 함께 착용할 수 있어 다양한 믹스 앤 매치로 자신만의 개성을 마음껏 표현할 수 있다.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댄스타임!"
'엠스타'의 가장 차별화된 특징은 독창적인 인터페이스다. 일정한 라인에 노트가 등장하는 과거 게임과 달리 댄스에 맞춰 노트가 출력된다. 노트는 손 끝, 팔꿈치, 무릎 등 움직임에 따라 특징적인 동작 위치에 출력돼 생생한 댄스를 감상하면서 플레이 할 수 있다. 카메라의 회전에 따라 노트가 움직이며, 자신의 캐릭터가 줌인, 줌아웃 되는 등 역동적인 리듬감과 타격감을 느낄 수 있다.
◆몸치, 박치도 모두가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댄스 모드!
버블 배틀, 댄스 배틀, 비트 배틀 등 총 3가지 종류의 배틀 모드가 있으며, 이용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해 배틀 당 3~6개 정도의 다양한 게임모드를 구비하고 있다. 실력만으로 승부를 가르는 ‘클래식 모드’에서부터 심리전 및 운에 의해서도 역전이 가능한 ‘스타 모드’와 ‘잭팟 모드’까지, 싫증날 새도 없이 여러 가지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얼음땡 놀이를 응용해 상대가 일정시간 동작을 하지 못하게 얼려놓을 수 있는 ‘아이템 모드’도 지원하고 있어 재미를 더한다.
▲ 피버 게이지가 쌓이면 발동되어 높은 보너스 점수를 얻을 수 있는 피버무브

▲ 역전이 가능한, 일명 ‘얼음땡’ 아이템모드
◆ "오늘 내 집에 놀러 올래?"
이용자들은 각 라운지와 홈을 통해 자유로운 대화와 상호액션을 통해 관계를 맺는 등 자발적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여러 이용자가 동시에 입장할 수 있는 라운지를 마련, 각 라운지에는 각종 기능의 NPC를 배치해 퀘스트, 쇼핑, 타로게임, 춤 연습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라운지와 홈에서 모여 놀자!
라운지 장소는 테마공원, 고급 호텔 바, 클럽스타일 등 젊은 이용자층이 선호하는 장소로 구성되어 있으며, 레벨 상승에 따라 입장가능한 라운지가 늘어난다. 처음 만난 이용자끼리도 거부감 없이 친해 질 수 있도록 다양한 상호액션 등 많은 기능을 선보인다.
▲ 동화 속에 있는 듯한 ‘머쉬룸 라운지’, DJ 부스가 있는 ‘클럽 하이브’,
바텐더에게 칵테일을 주문할 수 있는 ‘바 퍼플’ 등 라운지에서 이용자간 네트워크 형성 가능
또한, 레벨에 따라 개인의 공간인 ‘홈’이 주어진다. 친한 친구들끼리 모여 비밀 대화를 나눌 수 있으며, 친구들을 직접 초대해 함께 놀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 가능하다. 이용자의 개성에 맞춰 벽지, 가전제품, 가구 등 다양한 아이템을 구입해 자신이 원하는 대로 인테리어를 꾸밀 수 있다.
▲ TV, 의자, 벽지, 바닥 등 내 집에서는 내가 하고 싶은 대로 마음껏
◆"난 더 이상 외로운 솔로가 아니야!"
프로포즈를 통해 이성 간 커플이 될 수 있다. 커플이 되면 커플 전용 상호액션(예: 수줍은 뽀뽀, 포옹 등)을 사용할 수 있으며, 30여 종의 커플댄스도 즐길 수 있다. 커플 전용 액션, 커플 모드를 통해 커플 레벨이 상승하면, 커플용 아이템, 결혼식 등의 보상을 제공한다. 특정 레벨에서는 커플 홈을 같이 꾸밀 수 있는 기능을 선보인다.
▲ 마음에 드는 이성에게 다가가 무릎 꿇고 로맨틱한 ‘프로포즈’를~
함께 댄스도 즐기고, 사랑도 나누고!
커플전은 버블 배틀, 댄스 배틀, 비트 배틀 등 3개의 대전 모드에서 플레이 가능하다. 커플은 비트에 맞춰 노트를 찰떡궁합으로 입력하다 하트비트 게이지가 차올라 보너스 점수를 획득한다.
▲ 하트비트 게이지를 채워 다른 커플들의 부러움을 한껏~!
'엠스타'에서는 화려한 불빛 아래 누구나 멋진 클러버가 된다!
리얼한 캐릭터와 살아 숨쉬는 듯한 생생한 움직임으로 또 다른 나를 만날 것이다. 새로운 사람들과 함께 다양한 게임모드도 즐길 수 있는 럭셔리 클럽 댄스게임 '엠스타'를 미리 만나볼 수 있는 7일간 파티로 초대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