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8일부터 비공개 테스터 모집이 한창인 '홀인원 온라인'은 시스템 단순화 및 다양한 안내장치 등을 통해 골프 마니아뿐만 아니라 실제 골프가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제작된 친이용자 골프 게임이다.
◆친절한 홀인원 온라인, "초보 이용자 걱정 마세요"
'홀인원온라인'은 초보 이용자들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친절한 게임이다. 샷 컨트롤러 바와 스페이스바 만으로도 샷 조작이 가능하며 직관적으로 샷의 세기와 정확도를 조작할 수 있다. 또, 홀컵까지의 거리와 높이, 지형, 공의 예상 낙하 지점 등의 다양한 정보들도 한 화면에서 최대한 쉽게 볼 수 있도록 구현됐다.
초보자를 위해 게임 도중 Tab 키를 눌러 볼 수 있는 낙하 예상 지점 화면 역시 많은 신경을 썼다. 낙하 예상 지점의 위치를 상하좌우로 직접 조작할 수 있으며, 샷 컨트롤 바에 직관적으로 그 위치가 표시되어 골프를 잘 모르는 사람이라도 쉽게 적응 할 수 있다.
또한 클럽 자동선택 아이템을 제공해 턴 시작 시 가장 최적의 클럽이 자동으로 선택되도록 설정하여 초보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였고, 골프 게임들에서 중시되는 날씨나 온도 요소 역시 초반 플레이 시에는 고려하지 않아도 되도록 과감하게 배제했다.
◆'맞장 골프' 모드로 짜릿한 긴장감 100퍼센트
초보 이용자만을 위한 기능만 있는 것은 아니다. 골프게임의 특성상 다소 긴장감을 떨어뜨릴 수 있는 부분을 방지하기 위해 '맞장 골프'라는 새로운 모드를 추가 도입했다.
◆나만의 플레이를 완성하자 - 12개의 타입 별 스킬 시스템
'홀인원온라인'은 러프, 벙커 등 공이 놓인 지형과 바람의 영향, 사용하는 클럽에 따라 달라지는
탄도와 비거리, 런을 정교하게 구현해 실제 골프에서 공의 움직임에 미치는 환경 요소들이 충실
하게 반영돼 있다.
또한, 타입 별 스킬 시스템으로 이용자들의 전략적인 플레이를 유도하며, 캐릭터는 레벨 업을 할 때마다 스킬 포인트를 부여 받아 타입에 따라 새로운 스킬을 배우고 성장할 수 있다.
파워 타입과 테크닉 타입으로 크게 구분되어 있는 스킬은 총 12개가 존재한다. 파워 타입은 드라이버 샷을 더 멀리 날릴 수 있는 파워 샷, 비정상적인 지형을 효과적으로 탈출하기 위한 벙커/러프샷 등이며, 테크닉 타입은 정교한 어프로치 샷, 장애물을 피하여 목표지점을 공략할 수 있는 좌우 스핀 계열의 스킬 들이다.
◆다양한 도전 요소는 '게임 속 또 다른 재미'
'홀인원온라인'에는 코스/난이도/홀 설정에 따라 모두 216개의 도전 과제가 존재한다. 게임을 하다 보면 쉽게 달성되는 수준의 난이도부터, 조금만 실수해도 달성할 수 없는 난이도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어서 이용자에게 도전과 수집의 재미를 준다.
또한 이용자의 성장에 따라 만나볼 수 있는 새로운 코스와 비공개테스트에 적용되는 세 명의 캐릭터를 72종의 다양한 아이템으로 개성 있게 꾸밀 수 있는 점도 게임 속 또 다른 즐거움이 된다.
◆관련 영상
홀인원온라인, CBT 소개 영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