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던스'는 지난 테스트를 통해 탄탄하면서도 완성도 높은 게임성을 보여 지난해 지스타에서 이용자 체험 만족도 1위, Best RPG로 선정되는 등 큰 호응을 얻으며 2013년 액션 RPG 최고 기대작으로 평가받고 있다.

Q 서비스 일정을 5월 15일로 결정한 이유는.
A 모든 준비가 완료되는 시점이라고 생각했다. 자신감이 가장 높은 시점이엇다. 5월에 오픈하고 여름방학에 더 많은 이용자들이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날짜에 의미를 두진 않았다.
Q 해외 진출 계획은.
A 웰메이드로 한국에서의 성공을 우선시 하고 있다. 천천히 해외 서비스를 준비 할 것이다.
Q 모바일 버전 출시 계획은.
A 성공이 전제조건이다. 온라인에서 먼저 자리를 잡아야 모바일 버전도 선보일 수 있을 것 같다.
Q 최근 선보인 액션 RPG '크리티카'에 대한 이용자들의 반응이 좋다. 내부 경쟁도 불가피할 것으로 보이는데, 이에 대한 대비책은 없나.
A 던전스트라이커와 크리티카는 게임성 뿐만 아니라, 이용자 층도 다르다. 궁극적으로 다른 이용자들이 각기 다른 패턴으로 즐기는 게임이다. 한게임 입장에서는 두 개의 게임이 선의의 경쟁을 통해 좋은 풀을 확보할 수 있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계기로 보고 있다.
A 오픈 베타 서비스가 안정화 된 이후에 NHN 한게임과 논의 해봐야 할 것 같다.
Q 지난 NDC 2013을 통해 부분유료화에 대한 정책을 공개했다. 추가로 자세한 설명을 듣고 싶다.
A 착한 유료화는 개발을 시작할 때부터 가졌던 철학 중 하나다. 돈이 있고 없음을 떠나, 모든 이용자들이 부담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했다.
[데일리게임 이재석 기자 jshero@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