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경기도, '중독물질' 게임으로 교과학습?](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3110414183473677_20131104143459dgame_1.jpg&nmt=26)
'교과학습용 기능성게임 제작지원사업'은 경기도(경기콘텐츠진흥원)와 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가 게임의 순기능 확산과 기능성게임의 제작 활성화를 위해 2012년부터 공동 추진한 사업으로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협력해 교과학습용 게임을 기획?개발?보급까지 시행한 첫 사례다.
이날 공개된 교과학습용 기능성게임은 5학년 과학과 3학년 수학 교과학습용 기능성게임 2종으로 수업의 전 과정을 PC와 스마트태블릿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초등학교 수학 창의학습을 위한 기능성게임 '수학의 왕'은 매 단원별로 ▲학습원리 이해 ▲몬스터 퀘스트 ▲문제풀기의 단계로 구성해 흥미롭게 학습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특히 학습자가 주인공이 돼 몬스터에게 납치된 대수학자 텔레스 스승을 구하기 위해 퀘스트를 해결한다는 스토리텔링 요소가 가미돼 이날 수업에서 많은 주목을 받았다.
'스팀 챌린지'와 '수학의 왕'은 경기도 9개 학급에서 시범수업을 진행 중이며 학습효과 분석을 거쳐 2014년에 경기도 내 초등학교에 무상 보급할 계획이다.
최동욱 경기콘텐츠진흥원장은 "이번 시범 수업을 통해 게임의 순기능 확산 및 기능성게임 제작 및 보급 활성화를 기대한다"며 "경기도는 세계 유일 기능성게임 전문 전시회 '굿게임쇼 코리아'를 개최하는 등 관련 산업을 지속적으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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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일리게임 문영수 기자 mj@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