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에픽게임즈, 언리얼 초보 위한 온라인 세미나 개최](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0030917261402931da2c546b3a1235116101.jpg&nmt=26)
이번 '시작해요 언리얼 2020'의 온라인 개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한 대응의 일환으로, 에픽게임즈는 3월31일과 4월1일, 양일간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유튜브와 트위치를 통해 강연을 라이브로 방송할 예정이다.
먼저, 3월31일에는 건축 분야에서의 트윈모션 및 언리얼 엔진을 통한 인터랙티브한 건축 시각화 강연이 진행된다.
'건축 계획 디자이너를 위한 트윈모션 시작하기' 시간에는 디자인 기획 단계에서 트윈모션을 이용한 효과적인 시각화와 디자인 시안마다 개별적으로 발생하는 수정사항을 신속히 반영하는 워크플로를 학습한다.
4월1일에는 영화와 애니메이션 분야에서의 언리얼 엔진을 이용한 혁신 사례,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애니메이션 제작 등에 대해 알아본다.
'언리얼 엔진을 통한 영상 제작의 혁신, 버추얼 프로덕션' 강연에서는 영상 제작 파이프라인 전반을 변화시키는 혁신적인 방식인 버추얼 프로덕션에 대해 알아보고, 언리얼 엔진의 실시간 렌더링을 통한 버추얼 프로덕션이 전 세계 영상 제작 분야에 어떤 혁신을 일으키고 있는지와 언리얼 엔진의 VR 스카우팅, nDisplay 등의 버추얼 프로덕션 기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언리얼 엔진으로 애니메이션 제작하기' 시간에는 애니메이션 제작에 필요한 언리얼 엔진의 다양한 기능과 활용법을 알아보고, 그를 통해 언리얼 엔진으로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때의 장점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부터 참석자분들과 강연자분들의 안전을 무엇보다 최우선으로 하기 위해, 이번 '시작해요 언리얼 2020'을 온라인으로 진행하게 됐다"면서, "건축과 건설, 영화, 애니메이션 등의 분야에서 언리얼 엔진을 도입해 활용하고자 하는 개발자들을 위한 내용으로 '산업 분야를 위한 시작해요 언리얼 2020 웨비나'를 준비하고 있으니 해당 분야의 언리얼 엔진 초보자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