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림플래닛은 반려동물 장례식장 펫포레스트(대표 이상흥)와 반려동물 메타버스 장례 서비스 구축을 위한 업무 제휴를 맺었다고 밝혔다.
제휴를 통해 올림플래닛은 3D 가상공간 SaaS 플랫폼 '엘리펙스'로 펫포레스트의 반려동물 장례 서비스를 3D 가상공간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 펫포레스트와 협력해 반려동물 장례식과 관련한 다양한 가상공간 제휴 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펫포레스트 이상흥 대표는 "반려동물 양육인구가 증가하면서 펫휴머니제이션(Pet-Humanization) 시대가 열리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보호자들이 사랑하는 반려동물을 가상공간에서 추억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엘리펙스와 함께 국내 반려동물 장례문화에 또 다른 변화를 불러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올림플래닛 안호준 부사장은 "협약을 통해 시간과 공간의 제약없이 언제든지 사랑하는 반려동물을 추억할 수 있는 메타버스 갤러리, 디지털 트윈 기술로 구축한 가상공간 봉안당, '기억과 교감의 숲'이라는 펫포레스트의 아이덴티티를 살린 숲 배경의 가상공간에 아이들과의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메타버스 포레스트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올림플래닛은 국내 최초로 3D 가상공간 SaaS 플랫폼 '엘리펙스'를 통해 부동산, 건설, 커머스, 엔터테인먼트, 박람회, 미술 전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감형 콘텐츠 기반의 가상공간 구축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