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림플래닛은 반려동물 장례식장 펫포레스트(대표 이상흥)와 반려동물 메타버스 장례 서비스 구축을 위한 업무 제휴를 맺었다고 밝혔다.
펫포레스트는 2016년 12월 동물장묘업에 정식 등록 후 반려동물 장례 서비스의 격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으며 반려동물 장례 산업의 변화를 이끌어가고 있다. 또, 2023년 4년 연속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며 소비자 신뢰를 얻고 있으며 국내 최초로 찾아가는 장례 서비스 '펫포레스트 모빌리티 장례 서비스', 습기와 통풍을 조절해 안전하게 유골의 보존을 가능하게 한 '한지유골주머니'를 기본 서비스로 제공하는 등 국내 대표 반려동물 장례식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펫포레스트 이상흥 대표는 "반려동물 양육인구가 증가하면서 펫휴머니제이션(Pet-Humanization) 시대가 열리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보호자들이 사랑하는 반려동물을 가상공간에서 추억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엘리펙스와 함께 국내 반려동물 장례문화에 또 다른 변화를 불러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올림플래닛은 국내 최초로 3D 가상공간 SaaS 플랫폼 '엘리펙스'를 통해 부동산, 건설, 커머스, 엔터테인먼트, 박람회, 미술 전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감형 콘텐츠 기반의 가상공간 구축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