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쿵야 레스토랑즈', 팝업스토어에 10일간 8만명 몰렸다](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3112718080706161a7a3ff81e61182351325.jpg&nmt=26)
넷마블은 지난 17일부터 26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아트리움에서 운영된 팝업스토어 '소원상점'에 10일간 총 8만여 명이 방문했다고 밝혔다. 팝업스토어를 통해 신규 굿즈 총 100여 종을 공개하면서 키링, 스노우메이커 등 일부 품목은 조기 품절됐으며, 운영 기간 동안 4만여 개의 상품이 판매되는 등 인기를 끌었다고 설명했다.
한 해를 마무리하며 새로운 시작의 소원을 빈다는 테마로 제작된 팝업스토어 '소원상점'은 쿵야 코인을 던져 소원을 비는 양그말리온 소원 분수대, 인생네컷 부스, 프린팅박스 등 다양한 체험 콘텐츠와 더불어 컬래버 굿즈, 스노우메이커, 맑눈광 슬리퍼, 차량 방향제, 글라스 잔 등 최초 공개되는 굿즈들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
![넷마블 '쿵야 레스토랑즈', 팝업스토어에 10일간 8만명 몰렸다](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3112718082101488a7a3ff81e61182351325.jpg&nmt=26)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전개하는 지식재산권(IP)로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다. 2022년을 사는 캐릭터 쿵야들의 이야기가 담긴 '쿵야 레스토랑즈'를 인스타그램으로 선보여, 현재 팔로워 16만 명을 기록하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