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남시(시장 신상진)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원장 이의준)과 게임문화재단(이사장 김경일)이 주관하는 'GXG 2024'가 오는 9월6일부터 9월7일까지 판교역 광장 일대, 판교 테크원에서 개최된다. 별도의 참가 신청 없이 현장에 방문한 누구나 관람 및 체험이 가능하며, 8월 중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프로그램이 공개될 예정이다.
축제 기간 중 판교역 일대는 'GXG 2024'의 신규 프로그램인 게임음악 경연대회 본선 무대와 가수 하현우 등 유명 출연진의 축하공연이 진행된다. 이외에도 다채로운 공연 및 무대 프로그램 '더 스테이지(THE STAGE)', 게임과 문화가 결합된 전시형 프로그램 '더 아트(THE ART)', 현장 참여형 프로그램 '더 플레이(THE PLAY)', 컬래버레이션 프로그램 '더 페스타(THE FESTA)'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다.
'더 스테이지'에서는 'GXG 2024'를 여는 오프닝 공연으로 성남시립국악단의 게임 OST 국악 콘서트가 열린다. 본 공연에서는 국내외 대형 게임사들의 게임 OST가 국악으로 연주되며, 행사 후원사인 넥슨코리아와 엔씨소프트 뿐만 아니라 네오위즈, 라이엇게임즈, 스마일게이트, 엔에이치엔, 카카오게임즈, 크래프톤, 펄어비스, 프로스트 자이언트 등 10여 개의 글로벌 게임사가 참여한다.
한편 지난 6월7일부터 7월21일까지 참가 접수가 진행된 'GXG 2024 게임음악 경연대회 : The 1st GXG SOUND TRACK'은 100여 개의 팀이 지원하며 성황리에 마감됐다. 출품작은 주최 측의 예선 심사를 거쳐, 6개 팀이 총상금 2100만 원, 4개 부문을 겨루는 본선 무대 및 갈라 콘서트에 참여하게 된다. 예선 결과는 9월 중 공식 홈페이지 및 SNS 채널 등에 공개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GXG 2024'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