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텔라 블레이드'는 SIE 세컨드 파티로 선정된 시프트업이 개발한 AAA급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앞서 플레이스테이션(이하 PS)5 독점 출시 후 60여 개 국 사전 구매 순위 최상단을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국내외 주요 시상식을 석권하는 등 대중성과 작품성을 인정받으며 글로벌 흥행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스팀 차트에 따르면 '스텔라 블레이드' 데모 버전은 지난 5월31일(한국 시간) 출시 직후 주말 간 최대 동시 접속자 수 2만6000여 명을 기록했으며 '뉴&트렌딩 게임' 순위에서 1위를 기록했다. 또한 4500여 개의 데모 버전 이용자 평가 중 매우 긍정적 비율이 91%에 달하며 정식 출시 전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스텔라 블레이드' PC 버전은 지난 5월 사전예약 판매 시작과 동시에 글로벌 스팀 최고 매출 2위(유료 게임 1위)를 달성했으며 정식 출시 당일인 현재까지 미국, 일본, 중국, 한국, 영국 등 주요 지역의 스팀 매출 순위 최상위권을 지키고 있다.
크로스 컬래버레이션은 세계관 설정 공유 등에 한계가 있는 타사와의 협업이 아닌 시프트업 자사 IP 간의 협업으로 자유로운 내부 리소스 공유, 소통의 장점을 최대한 살린 퀄리티를 지향했다. 이를 통해 두 게임의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이 자연스럽게 연결되어 유저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시프트업의 대표 IP(지식재산권) 간 시너지 창출과 콘텐츠 확장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스텔라 블레이드'에는 '니케 DLC'를 통해 니케 전투 형식의 미니게임, 한정 코스튬, 인기 캐릭터 '홍련'과의 보스전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니케'에서는 '스텔라 블레이드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통해 스텔라 블레이드 캐릭터 및 한정 코스튬, 컬래버레이션 스토리, 스텔라 블레이드 보스전 형식의 미니게임 등 두 게임의 개성과 매력을 살린 다채로운 콘텐츠가 추가됐다.
'스텔라 블레이드' PC 버전은 스탠다드 에디션과 컴플리트 에디션으로 나뉜다. 컴플리트 에디션은 게임 본편과 게임 재화, 외형 아이템 특전은 물론 '니어: 오토마타', '승리의 여신: 니케' 콜라보 DLC를 비롯해 12월 12일까지 '승리의 여신: 니케'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한정 의상 교환 코드까지 전부 포함돼 있다.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