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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으로 향하는 '이터널 리턴', 서브컬처·생존·액션 차별화 통할까

(제공=넵튠).
(제공=넵튠).
넵튠과 님블뉴런이 '이터널 리턴'으로 중국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넵튠은 17일 PC게임 '이터널 리턴'의 중국 출시일을 오는 27일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현지 서비스는 중국 게임업체 텐센트의 게임 플랫폼 위게임(WeGAME)에서 진행된다.

출시에 앞서 넵튠은 만반의 준비를 했다. 지난 3월부터 세 차례의 현지 테스트를 통해 ▲기술 안정성, ▲중국 이용자 습관 및 성향, ▲재방문율 등을 점검했다. 지난 5월에 진행한 마지막 테스트는 재방문율 개선, 결제율 등 사업성 파악에 집중했다.
출시 전 반응은 긍정적이다. '이터널 리턴'은 위게임 플랫폼 신작 사전 예약자 주간 랭킹 4위를 기록했다. 이는 외산 게임 부문 1위에 해당하며, 테스트 참가자 94% 이상이 완성도에 만족감을 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서브컬처·액션·생존 장르를 결합한 독창적인 게임성이 호평을 이끈 것으로 보인다. 이런 특징은 중국 시장 공략에도 유효할 것으로 전망된다. 중국은 MOBA(멀티플레이어 온라인 배틀 아레나), 액션, 서브컬처가 고르게 흥행하는 시장이다. 콘텐츠 강점과 시장의 요구가 맞아 떨어지는 셈이다. 다만, 기존 흥행작이 자리 잡은 시장에서 어떻게 경쟁할지가 향후 성패를 가를 것으로 보인다.

님블뉴런 김승후 대표는 "'이터널 리턴'은 출발부터 이용자와 함께였고, 이 기조는 중국 서비스에 있어서도 변함 없다. 앞으로 중국 현지에서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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