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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 'MLB 9이닝스 25', MLB 공식 게임 중 매출 1위

(제공=컴투스).
(제공=컴투스).
컴투스의 모바일 야구 게임 'MLB 9이닝스 25'가 메이저리그(MLB) 공식 라이선스 게임 가운데 매출 1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야구 게임 시장에서 가장 높은 성과를 낸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조사업체 센서타워에 따르면 'MLB 9이닝스' 시리즈는 2016년 첫 출시 이후 전 세계 누적 매출 3억5000만 달러(약 4830억 원), 누적 다운로드 3000만 건을 돌파한 것으로 집계됐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MLB의 본고장인 미국이 45.1%로 가장 높았으며, 한국(22.1%), 대만(22%), 일본(4.5%)이 뒤를 이었다. 다운로드 기준으로도 미국이 약 40%로 1위를 차지했으며, 멕시코(8.3%)와 도미니카공화국(7.9%) 등 중남미 지역에서 강세를 보였다.
(출처=센서타워 블로그).
(출처=센서타워 블로그).
센서타워는 "'MLB 9이닝스' 시리즈가 북미, 중남미, 한국, 대만 등 야구 문화가 뿌리 깊은 지역에서 탄탄한 팬층을 확보했음을 보여주며, 각 현지 시장에 맞춘 수익 모델을 효과적으로 운영하고 있음을 시사한다"고 분석했다.

실제로 컴투스는 미국 시간 기준 3월27일 MLB 정규 시즌 개막에 앞서 게임 아이콘, 스크린샷, 설명을 새 시즌에 맞춰 전면 교체했다. 동시에 '2025 MLB 시즌 개막 패키지' 등 인앱 이벤트를 시작하며 이용자 유입을 본격화했다. 그 결과, 시즌 개막 다음 날인 3월 28일 매출은 전일 대비 약 3배 증가한 30만 달러(약 4억 원)를 기록했으며, 4월1일에는 40만 달러(약 5억5000만 원)로 올해 들어 최고 매출을 달성했다.

(출처=센서타워 블로그).
(출처=센서타워 블로그).
2025년 1월부터 7월15일까지 글로벌 모바일 야구 게임 매출 순위에서도 컴투스의 영향력은 두드러진다. 전 세계 매출 상위 5개 게임 중 컴투스가 퍼블리싱한 게임이 3종이 포함됐으며, 'MLB 9이닝스 25'를 비롯해 국내 시장을 겨냥한 '컴투스프로야구V25', 그리고 또 다른 MLB IP 기반 게임인 'MLB 라이벌'이 모두 상위권에 올라 야구게임 명가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특히 'MLB 9이닝스 25'는 MLB 라이선스 기반 게임 중에서 코나미의 'MLB PRO SPIRIT'을 제치고 매출 선두를 차지해 눈길을 끈다. 센서타워는 이러한 성과의 배경으로 MLB 시즌 일정에 맞춘 정교한 광고 전략과 이벤트 운영을 꼽았다.

센서타워는 "'MLB 9이닝스 25'의 주요 이용자는 미국, 한국, 일본 등지에서 공통적으로 스포츠 시청을 즐기는 '스포츠 팬'에 속할 가능성이 높다. 이는 해당 게임이 단순한 게이머가 아닌, 스포츠 자체에 대한 관심이 높은 타깃층을 성공적으로 확보했음을 보여준다"라고 풀이했다.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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