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투자는 지난 3월 프리A 라운드에 이은 브릿지 투자다. 크릿벤처스는 원셀프월드가 보유한 독자적인 기술력과 글로벌 확장 가능성에 주목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마이비'는 출시 1년 만에 누적 가입자 100만 명을 돌파한 플랫폼으로, 업계 평균 대비 4배 이상 높은 가입자당 평균 매출(ARPU)을 기록했다. 올해 3분기 중에 AI 추천 시스템과 블록체인 기반 데이터 검증 기술을 결합한 차세대 보상형 애드네트워크 '마이비 애드체인(MyB AdChain)'을 선보일 예정이다.
향후 원셀프월드는 마이비를 중심으로 원화스테이블코인에 기반한 광고·보상·결제를 아우르는 통합 디지털 경제 인프라를 구축하며 국내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크릿벤처스 송재준 대표는 "원셀프월드는 AI와 블록체인을 활용한 독자 기술력을 기반으로 애드테크 산업 내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며 "시장에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글로벌 애드테크 유니콘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크릿벤처스는 한국모태펀드, 성장금융, 한국산업은행 등의 정책 자금을 비롯해 슈퍼셀(Supercell), 유비소프트(Ubisoft), 넷이즈(NetEase) 등 해외 기업으로부터 출자를 받아 AUM(운용자산) 총 2644억 원 규모의 7개 펀드를 운용 중이다.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