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업데이트는 유저들의 성장 동선을 확장하고 전투 및 거래 환경을 개선하며, 다수의 오류를 수정해 완성도 높은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가장 주목할 신규 콘텐츠는 문파 무기고다.
여기에 메인 퀘스트 자동 진행 기능이 새롭게 도입되면서 유저들의 플레이 편의성이 크게 향상됐다. 반복적이고 수동적인 진행에서 벗어나, 스토리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점이 특징이다.
거래소에는 강화 단계별 필터 기능이 추가되어 원하는 장비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검색할 수 있다.
또한, 인기 사냥터인 향락원은 기존 입장 조건(레벨 600 / 전투력 30만)에서 레벨 500 / 전투력 25만으로 완화되어 더 많은 협객들이 새로운 500레벨 구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특히, 월드 콘텐츠 파티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었다.
이를 통해 유저들은 보다 협력적인 전투 경험을 즐길 수 있으며, 단 월드 점령전에서는 타 서버 유저와의 파티가 제한되고, 월드 무법 던전은 파티 기능에서 제외된다.

궁수의 풍운비궁 무공 딜레이가 개선되었으며, 경옥 상자 제작식이 추가돼 일반 경옥 뽑기 상자 10회, 고급 경옥 뽑기 상자 10회 제작이 가능해졌다.
월드 사냥터 상인 품목의 구매 제한이 주 단위로 조정되었으며, 매주 점검 항목에 반영된다. 경옥 아이콘 상단에 장착/해제 텍스트가 추가되어 가시성이 높아졌다.
더불어 다수의 오류가 수정됐다.
레드닷이 남는 경옥 합성 문제와 가방 확장 오류 메시지가 정상적으로 수정되었다.
도감 UI의 몬스터 이름 정렬 방식이 개선되었으며, 수집 도감 일부(향락승려, 의원, 투사 III)에서 발생하던 해상도 대응 문제도 수정돼 효과가 정상적으로 출력된다.
조선협객전2M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는 문파 무기고와 월드 파티 기능처럼 새로운 성장 동선과 협력 경험을 마련하는 동시에, 편의성과 안정성을 크게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이용자 의견을 적극 반영한 신규 콘텐츠와 개선 작업을 통해 더 깊고 풍부한 모험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안종훈 기자 (chrono@dailygame.co.kr)